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22, 2022의 게시물 표시

대만 입국 0+7 이후 다음 방역 완화 정책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2일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입국자 수 및 방역 정책 완화를 발표하면서 추후 어느 부분에서 방역 정책이 완화되는가에 관심이 쏠린다.

입국 후 0+7 검역 시 '양성'에 외출하면 벌어지는 일

  아나운서 출신 연예인 차이샹화(蔡尚樺)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9월 29일부터 입국 후 3+4 격리 기간 중의 숙박 원칙을 1인 1실로 개정하고 기존 공항 입국 후 실시하던 PCR검사 대신 자가진단키트 4회분이 지급된다.  또한 10월 13일 3+4는 0+7로 전환되며 사실상 무격리 제도가 시행될 예정이다.  무격리여도 사실상 7일은 검역 기간에 해당된다. 진단키트 '양성'이 나오면 외출할 수 없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양성'에도 무단 외출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정부가 하나하나 감시할 수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또한 검역 기간에 양성이 나왔는데도 외출을 했을 때 처벌이 불가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와 관련해 22일 오후 좡런샹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변인은 양성에도 외출을 했을 경우에 대한 처벌의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좡런샹 대변인은 "3+4든, 0+7이든 자주 모니터링 기간에 '지침'에 따르라"면서 "외출 전 테스트를 실시하고 음성이면 음성 검사를 받고 음성이면 이틀 이내에 외출을 하라"고 했다.  이어 "만일 양성인데도 외출한 사실이 발각되면 위생국에 처리를 요청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 보기 대만, 드디어 국경 '개방'? "10월 13일 무격리 0+7 시행 예정" 대만 국경개방 10월 하순? 방역 당국은 이렇게 말했다.

대만, 드디어 국경 '개방'? "10월 13일 무격리 0+7 시행 예정"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굳게 닫힌 대만의 국경이 곧 개방되면서 입국 후 격리 면제 제도가 시행된다.  대만 행정원은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10월 13일부터 입국 훅 격리 면제 제도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행 입국 후 3+4 제도에서 0+7로 바뀐다.  이에 행정원은 방역 완화 조치 1단계로 오는 9월 29일부터 주당 입국자 제한을 6만명으로 늘린다. 현행 4만 명이다.  상호 사증 면제 제도도 복원된다. 한국인이 대만 입국 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진다.  또한 입국 후 시행하는 코로나19 PCR 검사 대신 자가진단테스트 키트 4회 분량을 제공할 방침이다. 외출 전 반드시 실시해야 하며, 실시 이틀 내 외출이 가능하다.  입국 후 격리와 자가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기준은 현행 격리 3일 1인 1가구, 자가 모니터링 1인 1실에서 모두 1인 1실로 바뀐다.  당국은 이러한 조치를 실시한 뒤 상황을 지켜보다 입국 후 무격리 제도를 실시할 방침이다.  입국자 수 증가에 대비해 주당 입국자 수를 15만 명으로 늘리고 0+7제도를 시행한다. 이어 단체관광 금지도 해제하겠다고 행정원은 밝혔다.  하지만 왕비셩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지휘관은 한 주 동안 추세를 관찰해야 한다며 전염병 상황에 따라 0+7제도 시행이 늦어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22일 대만의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는 4만2470명이다. 지역감염 사례가 4만2212명, 해외유입 사례가 258명, 사망자는 59명이었다.  더 보기 입국 후 0+7 검역 시 '양성'에 외출하면 벌어지는 일

“아베 국장 반대” 급기야 분신까지...국장에 리덩후이 딸 초청 받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국장이 오는 27일에 거행될 예정인 가운데 반대 여론이 거세지면서 급기야 그의 생일인 9월 21일 총리관저 인근에서 분신 사건이 발생했다.  대만 일부 언론들에 따르면, 70대 남성이 이날 오전 6시 50분  총리 관저 인근에서 아베의 국장 반대를 외친 뒤 자신의 몸에 불을 붙였다. 아베 전 총리의 국장을 주도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유엔총회 참석 차 미국에 있다.  대만과 각별한 인연이 있는 그의 가족은 대만 리덩후이 총통의 딸을 국장에 초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저녁께 리덩후이 총통 기념 기금회는 이를 확인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실, 아베 전 총리는 피격 전 7월 하순에 대만을 방문해 리덩후이 전 총통의 묘소도 참배할 뜻을 밝힌 바 있다.  아베 전 총리의 죽음에 대만 차이잉원 총통의 지시로 관공서, 공립학교 등에는 조기가 게양됐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조기 게양 대상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