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19, 2019의 게시물 표시

유럽 같은 이곳은 대만 어디?

[대만은 지금] 이곳은 어디일까요? 這邊是哪呢?

대만법원, 여친 수차례 찌른 대만 유부남에 23년형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신베이시 지방법원이 여자 친구 청(程, 55)모씨를 참혹하게 살해한 왕(王, 56)모 씨에게 23년형을 판결했다고 19일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9월부터 타이베이시 편의점, 커피숍 앞 흡연금지

흡연구역 표지 [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시가 오는 9월 1일부터 편의점 및 커피숍 앞에서의 흡연을 금지한다.

미국 트럼프, 대만에 F16 판매 승인⋯중국, "취소하라"

대만이 보유한 F-16전투기 [위키피디아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대만에 80억 달러어치(2천507억 대만달러)에 이르는 F-16V 전투기 66대 판매를 승인할 것이라고 대만 언론들이 로이터 통신을 인용해 전했다. 

대만총통, "2019경제성장률, 한국・싱가폴・홍콩 앞지를 것"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아시아의 네 마리 용 중에서 1위에 올랐다"며 "3~4분기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2019년 대만의 경제성장률이 낙관적"이라고 밝혔다. 차이잉원 대만 총통[연합보 캡처]

대만 여권에 원주민 이름 표기 가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국가언어발전법의 일환으로 대만 외교부는 대만 여권 세칙에 대만 원주민의 이름을 그대로 표기해도 된다고 밝혔다.

대만 재정부, 세금 감면 혜택 받는 기본생활비 인상 예정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자료 사진[픽사베이 캡처]

대만독립 주장하는 일변일국행동당(一邊一國行動黨) 창당

일변일국당 창당대회 [상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독립파 정당인 일변일국행동당(一邊一國行動黨)이 18일 창당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타이베이 기차역에서 30대 남성 뛰어들어 사망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자료 화면[유튜브 캡처] 18일 오후 한 30대 남성이 타이베이 기차역 승강장에 들어오는 기차에 뛰어들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