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9,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총통부 비서장에 천쥐(陳菊) 가오슝시장 임명

천쥐 가오슝 시장[가오슝시정부 제공]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공석이던 대만 총통부 비서장에 천쥐(陳菊) 가오슝(高雄) 시장이 임명될 것이라고 대만 자유시보가 9일 보도했다.

WHA 참가 원하는 대만, 의료 선진수준 선보인 영화 공개 (영상포함)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이 5월 세계보건총회(WHA)에 앞서 의료 실력을 보여주는 마이크로영화를 제작,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아롼의 작문 수업'(阿巒的作文課) 캡처 8일 대만 언론에 따르면, 외교부는 국경 없는 사랑의 정신으로 대만의 선진 의료 실력을 보여준 마이크로영화 '아롼의 작문 수업'(阿巒的作文課)을 특별히 제작해 발표했다. 이 영화는 다리가 코끼리 같은 모습을 한 장애를 앓고 있는 베트남 소녀가 대만에서 치료를 받은 후 새로운 삶을 얻는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영화는 10일이 지나지 않아 이미 200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그중 85%는 해외에서 본 것이라고 외교부는 밝혔다. 미국 국무원 아시아태평양국도 트위터를 통해 이 영화를 공유했다. 외교부는 미국 국무원이 대만의 국제의료 공헌을 인정해줬다며 감사를 표했다.

대만인 맥도날드에 "밧줄로 배달해달라"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인이 지난 8일 맥도날드에 음식을 주문, 배달하면서 밧줄을 통해 음식을 전달해달라는 요구가 있었다고 대만 언론들이 9일 보도했다.

[대만위키/기본정보] 중화민국(대만) 헌법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중화민국(대만)헌법 중화민국 헌법은 전언(前言, Preamble) 외 14장 175조로 구성되어 있다.

[대만위키/정치] 대만 5권 분립체제 개요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대만 5권 분립체제 개요 대만(중화민국)의 행정·입법·사법·고시·감찰을 담당하는 5대 헌법기관은 각각 행정원(行政院, Executive Yuan), 입법원(立法院, Legislative Yuan), 사법원(司法院, Judical Yuan), 고시원(考試院, Examination Yuan), 감찰원(監察院, Audit Yuan)이다.

[대만위키/기본정보] 대만의 지명 유래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대만 지명 유래

[대만위키/기본정보] 대만 역사 시대 구분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대만 역사 시대 구분 사실(史實, 기록된 사실)로서 대만 역사는 400년 내외다. 대만 역사 시대 구분은 역사이전, 네덜란드·스페인 통치기(荷西時期), 정씨 왕조 시기(明鄭時期), 청(清) 통치기, 일본 통치기(日治時期), 중화민국의 대만시대(中華民國在臺灣時期)로 구분한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