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20,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6호 태풍 '인파'로 21일 해상경보, 22일 육상경보 발령 예정

  2021년 7월 20일 밤 9시 태풍의 위치 [대만 중앙기상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6호 태풍 '인파'가 20일 밤 8시 중급 태풍으로 세기가 세졌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인파의 중심풍속과 반경은 점점 커지고 있는 모양새다.  현재 태풍의 중심은 타이베이시 동쪽으로부터 750km지점에 있다.  남서쪽으로 이동하던 태풍은 서서히 북쪽으로 방향을 바꿔 대만 북동쪽 해안으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됐다. 21일부터 대만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기상국은 21일 정오에는 해상경보를, 22일 낮에는 육상 경보를 발령할 예정이다.  태풍의 중심이 이란현이나 신베이시를 지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기상국은 밝혔다. 기상국은 21일 북부 지역에 구름이 많고 비가 내린다고 했다. 그외 지역은 오후에 비 또는 폭우 등이 예보됐다.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대만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이라고 기상국은 예보했다. 

[코로나] 7월 20일 신규 확진자 24명(해외 6명), 사망자 4명..."확진자 연령 낮아졌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일 대만에서 24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4명의 사망자가 나왔다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밝혔다.  신규 확진자 24명 중 18명이 대만내 지역감염사례, 6명이 해외유입사례다.  지역감염사례 18명은 20-80대로 남성 13명 등이었다. 그중 9명은 자가격리 기간 중 또는 격리 종료 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18명 중 타이베이시 7명, 신베이시 6명, 지룽시 3명, 타오위안시 2명으로 집계됐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장곤)은 최근 2주간 군집감염은 가족에 의한 것이 지배적이었고, 감염사례 연령이 낮아졌다며 예방 및 치료의 초점은 젊은이들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까지 누적 코로나 확진자수는 1만5453명, 누적 사망자수는 773명이다. 

대만, 코로나19 우려로 일본에 탕펑 디지털 장관 파견 방문 취소 결정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디지털 장관으로 잘 알려진 탕펑(唐鳳)) 행정원 정무위원(장관 급)의 일본 방문이 코로나19 상황 우려로 취소됐다고 19일 뤄핑청(羅秉成) 행정원 대변인이 밝혔다.  탕펑도 페이스북을 통해 차이잉원 총통, 쑤전창 행정원장과 일본 방문 여부를 놓고 논의한 결과 일본 도쿄올림픽 조직위의 방역에 협력하기 위해 방문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탕펑 정무위원은 올림픽이 시작할 때 본인은 도쿄에 없지만 올림픽에 참가한 대표선수에 대한 지원, 올림픽에 대한 지지, 일본에 대한 감사 등 이 세 가지는 변함없다고 강조했다.  탕펑은 적지 않은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대만인 중의 하나로 '천재 IT 자이언트'라고 불리며 대만에서 정부 시스템 개발 등을 도맡아 오고 있다. 

대만, 브라질 중부 고이아스주에 마스크 15만 장 기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브라질에 마스크 15만 장을 기증했다.  20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브라질주재 대만대표는 7월 16일 브라질 중부 지역인 고이아스주에 마스크 15만 장을 전달했다.  장충저(張崇哲) 주브라질 대만대표는 이러한 기부는 대만과 브라질 간의 상호 지원 및 협력 정신을 반영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만은 지난해 이 지역에 7만 장의 마스크를 기증한 바 있다. 대만은 2020년초 중국 우한에서 전염병이 확산되기 시작한 뒤 브라질을 포함한 80개국에 5400만 장의 마스크를 기증했다고 장 대표는 밝혔다.  약 700만 명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 지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수는 70만 명 이상이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신기한 부작용? 대만 60대 남성들 '지속발기증' 경험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60대 대만 남성들이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뒤 불량 반응으로 인해 지속발기 증상이 생겼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20일 전했다.  신문에 따르면 북부 타오위안에 거주하는 62세 남성이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지 약 10시간이 지난 후 성기능이 돌연 회복됐다.  그는 중풍을 1년 반 동안 앓아왔다. 재활 치료 후 목발을 짚고 걸을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성관계는 할 수 없었다.  중풍을 1년 반동안 앓아온 62세 남성. 재활 후 목발을 짚고 걸을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성관계는 불가능했다.  줄곧 머릿속으로 성기능 회복을 바랐던 그가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접종 후 남자의 자질을 회복할 것이라고 생각지 못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기쁨에 찬 그는 친구들에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용 증상에 대해 자랑한 것으로 전해졌다. [픽사베이 캡처] 타이베이시에 거주하는 60대 남성도 이러한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을 겪었다.  신문은 지난 17일 백신 접종 후 돌연 발기가 되었고 찬물로 샤워할 때 그 현상은 더 했다.  고통스러웠던 그는 타이베이연합중싱병원에 가 치료를 받았다.  의사는 그에게 "나도 비슷한 경험을 겪었다"며 "차츰 나아질 것"이라고 했다.  다행히 이 남자는 다음날 정상으로 회복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대만의 한 비뇨기과 전문의는 이와 관련에 "문헌에는 코로나19 백신 이상 증상으로 지속발기증 이상 증상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서 "확인된 사레의 경우 혈전증, 혈액 응고 등이 원인"이라고 말했다.  의사는 지속발기증은 발기가 4시간 이상 지속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정맥색전증과 동맥 이상에 의한 것으로 저혈류형과 고혈류형으로 나뉜다며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즉각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치료하라고 권고했다.  더 보기(누르면 이동) 대만 50대 경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혈전증으로 수술 2차례 하지만 생명위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