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21, 2018의 게시물 표시

리덩후이(李登輝) 전 대만 총통, "대만경제 中에 지나치게 의존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리덩후이(李登輝) 전 대만 총통이 "대만은 이미 사실상 독립 국가이며 중국 경제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대만은 경제력은 잃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만 북부서 성매매 혐의 31명 체포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에 위치한 지룽(基隆)에서 성매매 관련 업자와 종사자들이 대거 구속됐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21일 전했다.

대만 10대 커플 포옹한 채 건물서 뛰어내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 신베이시(新北)  반차오(板橋)구에서 10대 커플이 포옹한 채 7층 건물에서 뛰어내렸다고 대만 자유시보 등이 18일 보도했다. 자료 화면 [유튜브 캡처]

오우양나나(歐陽娜娜), 상반기 수입만 3억NTD

대만 국민 여동생 오우양나나[인스타그램 캡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국민 여동생 오우양나나(歐陽娜娜)의 올해 상반기 수입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다. 대만 잡지 징저우칸에 따르면, 상반기 오우양나나의 수입은 3억 대만달러(약 110억 원)를 넘어섰다. 잡지는 그의 가족 5명을 오우양나나가 모두 부양하고 있는 셈이라며 시의원인 그의 아버지는 월수입이 20만 대만달러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어머니는 전업주부이며, 그의 언니와 여동생은 큰 수입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우양나나는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음악 공부를 하러 오는 9월 미국으로 떠날 예정이다. 그는 유학을 위해 7개의 드라마 출연을 모두 거절했다. 첼로 연주자이자 배우를 겸업하는 오우양나나는 2013년부터 미국 커티스 음악원을 휴학한 상태다.

대만 7월부터 미세 플라스틱 포함된 생활용품 판매 금지

자료사진[대만 PTS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오는 7월부터 미세 플라스틱 마이크로비즈가 함유된 생활용품의 판매가 금지된다.

美中무역전쟁에 대만, "영향 크지 않다"vs대만 기업인 "우려"

[인터넷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중 통상마찰에 대만 정부가 영향이 제한적이라는 입장을 내놓으면서 대만 기업인들과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日아베 총리, "대만은 어려운 시기에 진정한 우정을 보여줬다"

차이잉원 대만 총통에 회답한 아베신조 일본 총리[트위터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18일 일본 오사카(大阪) 지역을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피해에 대만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 데에 일본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회답했다.

대만 남부에 '국가급' 예술센터 들어선다…웨이우잉(衛武營) 국가예술문화센터(영상 포함)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가오슝(高雄)시는 어마어마한 국가급 예술센터인 웨이우잉(衛武營) 국가예술문화센터를 오는 10월 13일 오픈한다. 웨이우잉 예술센터는 가오슝을 대만 남부 예술문화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오픈 예정인 대만 가오슝(高雄) 펑산(鳳山)에 위치한 웨이우잉국가예술문화센터(衛武營國家藝術文化中心, National Kaohsiung Center for the Arts (Weiwuying))[웨이우잉국가예술문화센터 제공] 웨이우잉 국가예술문화센터는 대만 남부 최초의 국립 극장으로 면적만 9.9ha(헥타르)에 이른다. 이곳은 과거 군사 기지로 쓰였지만 미래의 대만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로 가오슝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이곳은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문화공간이자 대만의 예술 인재 양성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콘서트홀(Concert Hall), 플레이하우스(Playhouse), 오페라하우스(Opera House), 리사이트홀(Recital Hall) 등 총 4개의 공연장이 있으며 모든 공연장은 하나의 지붕으로 연결되어 있어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을 가진 예술센터 건축물이다. 이곳은 국제 무대에서 수차례 수상 경력이 있는 네덜란드 건축가 프란신 하우벤(Francine Houben)이 디자인했다. 10월 오픈 예정인 대만 가오슝(高雄) 펑산(鳳山)에 위치한 웨이우잉국가예술문화센터(衛武營國家藝術文化中心, National Kaohsiung Center for the Arts (Weiwuying)) 야외에 있는 룽수광장(榕樹廣場, 용수광장, Banyan Plaza)  [전미숙 촬영 = 대만은 지금] 공연장 지붕 아래에는 가오슝을 상징하는 해양 선박 도시의 이미지와 가오슝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는 롱수(榕樹, 용수) 나무 아래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룽수광장'(榕樹廣場, 용수광장, Banyan Plaza)이 있다. 10월 13일 정식 오픈 전 야외 룽슈광장에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