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3,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독감 주의…사망자 2명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내 독감(인플루엔자)이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대만날씨] 5~7일 습하고 추운 날씨...그 뒤로 본격적인 추위 올 듯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중앙기상국은 5일(금요일)부터 7일(일요일)까지 북동풍의 영향으로 습하고 추운 날씨가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주말에는 비가 오는 곳도 많겠다.

또한, 다음 주 8~9일에는 다른 한파가 올 것으로 예상돼 '입동'이래에 가장 추운 날씨로 기온이 12~14도까지 떨어질 전망이다.


<대만은 지금> 2017년 3분기 편집자 선정 뉴스

2017년 3분기 일어난 주요 대만 뉴스를 모아보았습니다.
기사 제목을 누르시면 해당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9월

대만 '35세대'..."미혼도 나쁘지 않다"
대만 '35세대' 들어보셨나요? 1978년생부터 1987년생까지 30세부터 39세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 세대는 적당한 배우자가 없다면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고 자유로이 시간을 쓸 수 있는 것이 성공이라고 느낀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대만에서 가장 행복한 도시는?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도시는 신주(新竹 )로 나타났습니다. 타이베이는 4위. 월급이 가장 높은 도시도 타이베이가 아니라 신주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계신 도시의 행복지수는 얼마일까요?

직선제 후 대만 총통들은 모두 대만대 출신?
정리하고 보니 총통들이 모두 대만대 출신이었습니다. 총통이 되려면 대만대를 가라?

'대만' 2017년 외국인이 살기 좋은 나라 4위…3계단↓
2016년에는 1위였지만 2017년에는 4위로 하락.  대만 국민들은 살기 어렵다고 하는데, 외국인들은 좋아하는 나라 대만. 안전하고 의료비 부담도 적지만 의료 수준이 높은 대만을 높이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이베이시장 지지율 38%…"대만 유니버시아드는 성공적"
대만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이번 유니버시아드는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홈경기라는 이점을 가지고 대만 선수들이 열심히 경기에 임해 기록적인 3위를 달성했습니다. 대만 대 한국 경기를 치뤘던 야구, 농구는 이번 유니버시아드 경기는 가장 인기(?) 있었던 경기가 되었고, 한국 교민들도 대만에서 처음으로 함께 뭉쳐 열심히 응원에 나섰습니다. <대만은 지금>팀도 열심히 응원하러 다녀서 쓰러졌다는 이야기는 아무도 모르시겠지만요.



8월
대만 '귀신의 달'에 하지 말아야 할 20가지
대만의 독특한 문화, 귀신의 달(鬼月 음력 7월), 여기에 적힌 것 말고도 또 많다고 하는데, 듣고 있으면 귀신의 달에는 할 수 있는 게 없…

<대만은 지금> 2017년 2분기 편집자 선정 뉴스

이번에는 2017년 2분기에 있었던 소식입니다.


6월
'불타는 고구마'가 된 대만
대만 지도가 고구마랑 닮아 고구마는 애칭이 있습니다. 대만 중앙기상국에서 올라온 대만 기온 사진이 불타는 고구마와 흡사해 제목이 불타는 고구마가 되었습니다.

파나마 단교 후 대만인 90%, "대만이 정상적 국가가 되길 희망해"
6월 13일 중남미 국가 파나마가 대만과 단교하고 중국과 수교를 맺으면서 대만의 수교국이 20개국으로 줄었습니다. 단교 후 여론 조사에서 대만이 정상적 국가가 되길 희망하며 75%의 대만인이 대만과 중국은 별개의 국가로 여기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2016년 대만 제조업 상위 10대 기업
대만에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대만 유명 다큐멘터리 감독 헬기 추락으로 사망
'칸젠타이완'(看見台灣·Beyond Beauty: Taiwan from Above)은 2013년 대만의 오스카 상이라고 불리는 금마장 시상식에서 최고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관중들에게 대만의 아름다움을 비롯해 환경 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는 데 큰 공을 세운 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촬영한 지보린(齊柏林)  감독은 속편 촬영 중 사고로 사망해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행정원장, "신남향정책은 중국과 경제관계 포기한 걸 의미하지 않아"
한국의 '신남방정책'이 생기기 전부터 대만은 '신남향정책'을 추진해왔습니다. '하나의 중국'을 인정하지 않아 중국과의 관계가 경직되어 있는 상황에서 대만은 다양한 신남향정책을 추진하명 동남아 국가들과의 긴밀한 협조 관계를 이어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5월
대만 아시아 최초 동성결혼 허용…"동성결혼 금지는 위헌"
5월 24일 사법원은 아시아 최초로 현행 법률이 동성애자가 결혼을 막는 것은 혼인의 자유와 성별평등권을 위반하는 것으로 2년내로 법 개정을 해 동성혼인을 보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6월에는 동성결혼 혼인 연령이 18세로 규정됐…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