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월 1, 2020의 게시물 표시

15세 대만 청소년 폐렴 걸려⋯전자담배 흡연 4년

  전자담배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15세 청소년이 폐렴에 걸렸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 

12월부터 시행되는 대만 방역 대책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겨울 방역 대책은 무엇일까?

12월부터 시행되는 주요 교통법규 3가지

  대만 타이베이시[진저우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2월 1일부터 시행되는 도로교통 관련 법규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무면허 만취 차량에 간호사 치여 생명 위독

  사고 현장[연합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한국에서 대만인 유학생이 만취한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치여 목숨을 잃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음주운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1일 새벽 한 여성 간호사가 무면허 음주운전 차량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류군의 횡설수설] 돼지모형에서 돼지내장까지! 대만은 지금 돼지가 국회를 휘젓는 중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정부가 내년부터 락토파민이 함유된 미국산 돼지고기를 내년 1월부터 수입하기로 결정하면서 입법원에는 돼지 모형이 매일 같이 출퇴근하고 있다.  이는 국민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반대하는 국민당 측이 제작한 돼지 모형이다.  멀리서 보면 정말 살아있는 돼지 같이 느껴질 정도로 디테일하게 잘 만들었다.  돼지모형을 옮기는 국민당 입법위원들[인터넷 캡처] 돼지 모형이 어느날 갑자기 입법원을 드나들기 시작했다. 한 마리도 아닌 두 마리가.  국민당이 제작한 돼지모형 두 마리[싼리신문] 입법원에 매일 같이 등장하는 이 돼지 모형을 제작하는 데 들어간 비용은 한 개에 3만 대만달러로 알려졌다.  돼지 모형의 무게는 10킬로그램에 달한다고 대만 언론들은 전하기도 했다. 정치적 소품으로 쓰이고 있는 이 돼지 모형은 2016년 5월 말경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제작 기간만 3일이 걸린 것으로 전해진다.  쑤전창 행정원장은 이 돼지 모형에 대해 짜증난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그러면서 국민당 입법원들이 입법원에 돼지 모형을 들고 이리저리 분주하게 다닌다며 비꼬기도 했다.  11월 20일경에는 급기야 길거리 시위용 분홍 돼지가 출현했다. 공기를 주입한 돼지모형은 수입산 락토파민 돼지를 상징한다. 이 돼지는 선글라스를 낀 채 살포시 미소 짓고 있다.  국민당이 선보인 분홍돼지 [뉴토크 캡처] 그뒤 11월 27일 국민당 입법위원들은 돼지 내장을 들고 나타났다.  [연합보 캡처] [중앙통신 캡처]

중국의 "대만은 미국의 현금지급기" 발언에 대만, "부당하고 터무니없는 발언" 반격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좌)과 어우장안 대만 외교부 대변인(우) [대만은 지금 편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과 미국의 관계가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대만이 미국으로부터 무기 구매를 하는 것에 잔뜩 화가 난 중국은 대만을 미국의 현금지급기로 비유하자 대만이 발끈하고 나섰다. 

[류군의 횡설수설] 영국 최대 항모 '퀸엘리자베스'의 대만 정박설

  영국 엘리자베스 항공모함 [위키피디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코로나19 감염으로 화제가 된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영국 총리가 지난달 19일 자국의 퀸엘리자베스 항공모함을 아시아로 보내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항모가 대만에 정박할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대만 보건당국, "영국서 돌아온 대만인에 방역규정 위반해 벌금 검토"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3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20대 대만 여성이 방역 규정을 위반해 보건당국으로부터 벌금 위기에 처했다. 

10년 뒤 대만은 중국과 통일될까? 대만인 66%, "불가능"

  국경절 행사 때 연설하는 차이잉원 대만 총통[싼리신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은 군용기를 보내 대만을 위협하면서 양안(대만과 중국)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만 유력 잡지 '원견'(遠見)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60% 이상의 대만인이 향후 10년 동안 통일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대만, 내년 1월 11일부터 'TAIWAN' 강조한 신(新) 여권 발행

  대만 외교부가 공개한 신 여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외교부는 내년 1월 11일에 발행될 신 여권을 11월 30일 공개했다. 

[정보] 대만에서 대표부를 통해 한국에 혼인신고 하는 방법

대만에서 한국으로 대만 배우자와 혼인 신고를 할 수 있다.  주타이베이 한국대표부에서 혼인신고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대표부에 혼인신고 전에 대만에서 혼인신고가 끝난 상태여야 한다.  반드시 당사자 본인과 배우자가 함께 방문하여 신청해야 한다.  신청 후 처리 기간은 2주로 수수료는 없다.  혼인신고 구비 서류는 다음과 같다.  1. 혼인신고서 1부 2. 대만 호적등본(혼인신고를 마친 1개월 이내의 문서 및 한국어 번역본 각 1부) 3. 대만 혼인증명서 원본 및 한국어 번역본 각 1부 4. 당사자 및 대만 배우자의 여권 및 여권사본 각 1부 5. 당사자의 한국 혼인관계증명서(상세, 발급 3개월 이내) 1부 6. 전자적 송부신청서  모든 번역 문서에는 번역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해야 한다. 

중국, "미국 중고무기 구입하는 대만은 미국의 현금인출기"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지속적으로 미국으로부터 방어용 무기 구매를 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중국이 대만을 미국의 현금인출기에 비유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