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6,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엄마, 아들 위해 만든 정성 가득한 케이크

[대만은 지금 = 이송희(李松熙)] 대만의 한 엄마가 아들을 위해 반 친구들의 모습을 전부 담은 케이크에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다.

대만 국방부, "장제스 동상 철거 안한다"

자료사진[중정국방간부예준학교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5일 입법원(국회) 외교국방회의에 참석한 대만 국방부장(장관)이 장제스(蔣介石,장개석) 동상을 철거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대만이 중국에 대항하기 위해 최근 관심을 보이고 있는 무기

[류정엽 편집=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자주국방을 앞세우고 있는 대만이 군사력 강화를 위해 관심을 보이고 있는 무기가 공개돼 관심이 쏠린다.

대만, 불법 해외반입 돼지고기에 노심초사⋯벌금 20배 강화 추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돼지고기류 반입에 대해 단속과 처벌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6일 대만 연합보 등에 따르면 대만 방검국(防檢局)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을 방지하고자 해외에서 양돈 제품을 불법 반입한 방문객에게 최대 1만5천 대만달러의 벌금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자료사진[픽사베이]

[대만열차탈선] "일본제조사가 ATP결함 수리할 것"

10월 21일 발생한 대만 열차 탈선사고 현장[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0명 이상의 사상자를 낸 푸유마호 탈선사고와 관련하여 일본 차량 제조업체 니폰샤리오(일본차량제조주식회사, 日本車輛製造株式會社)가 열차자동방호장치(ATP) 설계 결함임을 인정하고 즉각 수리 조치를 할 것이라고 대만철도국이 5일 밝혔다. 

대만, 남중국해 타이핑다오 연례훈련 실시 거듭 확인

대만이 실효지배 중인 타이핑다오 [대만 어업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지방선거가 불과 3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대만은 실효지배중인 남중국해의 타이핑다오(太平島·이투 아바) 일대의 해상 훈련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에서 '시장 이름'(菜市場名)이라 불리는 흔한 이름은?

대만에서 가장 흔한 시장 이름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대만에서 가장 흔한 이름으로 자하오(家豪)와 수펀(淑芬)으로 나타났다.

급감한 중국인의 대만 방문, 개인여행은 증가

타이베이101 빌딩[대만은 지금 자료사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 단체관광객 감소로 대만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수가 급감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대만 내정부 이민서(출입국관리소)는 연속 5개월간 감소하던 중국인 방문 신청이 회복했다고 밝혔다.

사진으로 보는 타이중세계꽃박람회

[타이중(臺中)시정부 제공 사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타이중 세계 꽃 박람회가 2018년 11월 3일부터 2019년 4월 24일까지 열린다.

중국단체관광 줄어든 대만 관광버스업계 규모 10년만에 감소

자료사진 [대기원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2년간 중국인들의 대만 관광이 급감한 가운데 관광버스업자들도 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