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5, 2019의 게시물 표시

파업 16일째 대만 에바항공 승무원들 '대게' 들고 '고난의 행군'⋯정부개입할까

대개를 들고 고난의 행군을 선포한 에바항공 승무원들[대만 연합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에바항공 파업이 16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에바항공 승무원 노조 30 명 등을 포함한 시민단체 회원 60여 명은 5일 새벽 5시부터 11시간 동안 27km에 이르는 행진을 벌였다고 대만 연합보, 자유시보 등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국민당 총선후보 지지 설문조사서 한궈위(韓國瑜) 1위

한궈위 가오슝시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국민당 총선 후보들의 최종 정치의견 발표회가 3일 마무리된 가운데 대만 인터넷 언론 '펑촨메이'는 4일 국민당 총선 후보 지지율을 발표했다.

미국, 대만에 F-16V 66대 판매 검토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대만이 요청한 F-16V 전투기 구매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타이중시 경전철 그린라인 시범운행 시작…내년말 개통 예정

[타이중시 교통부]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타이중(台中) 경전철 그린라인이 3일부터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 대만 언론에 따르면, 타이중 경전철인 그린라인 시범 운행은 3일부터 7일간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실시된다. 16.71km로 18개 역이 있는 경전철 그린 라인은 2020년 말에 개통될 예정이라고 타이중시 교통부는 밝혔다 그린라인은 타이중 고속철도역, 기차역, 시정부 등을 지나게 돼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타이중 경전철 그린 라인은 2009년부터 공사를 시작해서 10년 동안 진행되어 왔다.

대만 GQ, 넷플릭스 추천 영상 1순위로 '60일, 지정생존자' 선정

대만 사이트는 7월의 넷플릭스 프로그램 1순위로 tvN의 '60일, 지정생존자'를 꼽았다 <홈페이지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남성잡지로 잘 알려진 지큐(GQ) 대만판이 7월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指定倖存者:60 日)를 1순위로 꼽았다. 지큐 대만판 웹사이트는 "(드라마는) 국회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해 이로 인해 내각 구성원들이 피해를 입으면서 환경부 장관이 할 수 없이 대통령의 뒤를 잇게 되는 내이라며 "미국 드라마 '지정생존자'를 리메이크했지만 한국적 요소가 더욱 많이 가미됐다"고 소개했다. 사이트는 또 "지진희가 주연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고 덧붙였다. 지큐 대만판은 매달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영상 10편을 소개해오고 있다.

대만 국방부, "대만 방산업자 2명, 중국에 군사기밀 넘겨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방산업체 업자 두 명이 간첩 혐의로 체포됐다고 4일 대만 연합보, 중앙통신 등이 보도했다.

러시아인 대만 무비자 체류기간 늘어

러시아 여권 [픽사베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러시아 여권 소지자의 대만 무비자 체류 기간이 늘었다고 대만 중앙통신 등이 4일 보도했다.

대만 법원, 차로 여경 친 운전사에 6개월형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해 8월 대만 장화현(彰化縣)에서 근무 중인 우(吳, 22)모 여경을 차로 친 혐의로 기소된 운전자 장(張, 60)모 씨가 6개월형을 받았다고 대만 둥썬신문과 자유시보 등이 4일 보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