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월 11, 2020의 게시물 표시

싱가포르, 18일부터 대만 관광객에 입국제한 해제...격리도 필요 없어

  싱가포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싱가포르가 18일부터 대만 관광객의 입국 제한을 해제한다고 11일 당국이 밝혔다.  승객은 여행 전 에어트래블패스(ATP)를 신청해야 하며 싱가포르 도착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결과가 음성이면 격리할 필요가 없다.  싱가포르 당국은 국경을 개방하고 있는 모양새다.  싱가포르 민간항공국은 대만이 완벽한 공중 보건 감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코로나19의 확산을 성공적으로 통제했다고 보도자료에서 밝혔다.  항공국은 대만은 최근 28일 이내 현지 감염사례가 없었고, 해외유입사례의 위험이 매우 낮다고 강조했다.  싱가포르 민항국는 그러면서 대만인들도 항공 여행 패스 (ATP)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신청자는 싱가포르 입국 14 일 전까지 대만에 체류해야 한다.  승객은 싱가포르 도착시 공항에서 PCR 핵산 검사를 받게 된다. 여기서 검사 결과가 음성이면 격리 없이 싱가포르 여행이 가능하다  이는 싱가포르 정부가 9월 이후 대만 관광객의 입국 제한을 재차 완화한 것이다. 싱가포르는 대만인에 대한 격리 기간을 14일에서 7일로 줄인 바 있다.  앞서 싱가포르는 브루나이, 뉴질랜드, 호주, 베트남, 중국에서 온 여행자에 대한 입국 제한 해제를 발표했다.  12월 10일 기준, 9284건의 입국신청이 승인되었고, 4050명이 입국했다. 9일까지 이로 인한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규모 6.7 지진후 여진 11차례...일부 학자”100년에 한 번 오는 대규모 수중지진”

  신주시 지진피해 현장[중앙통신]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0일 밤 규모 6.7 지진이 발생하며 올해 최대 규모의 지진으로 기록됐다. 11일 오전 10시까지 11차례의 여진이 발생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번 지진이 100년에 한 번 순환하는 대규모 수중 지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1909년 타이베이에서 이런 지진이 발생한 적이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진궈창 중앙기상국 지진센터장은 이러한 이야기는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는 것이라며 일부 학자들의 의견은 참고용이라고 일갈했다.  진궈창 센터장은 대만 지진의 관측사는 100년에 불과하다며 100년마다 온다는 지진을 예측할 과학적 근거가 앖다고 설명했다. 인간은 여전히 지진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이다. 밤에 강한 지진이 발생했을 때 일부 네티즌들은 땅이서 소리가 들린다는 반응을 보였고, 지진 소리가 일종의 ㅂ이스 공명 같다, 거대 비행기가 낮게 날아간 것 같은 느낌이라는 반응도 나왔다.  이와 관련 천 센터장은 동의할 수 없다며 지진 후 많은 현상들을 확인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이어 대개 이런 것들은 거짓 현상이라고 덧붙였다.  천 센터장은 진원지가 해역에 있는 지진은 지면에 소리를 전달하기 매우 힘들다고 설명했다. 

11일 새벽 2시 15분 대만 동부서 규모 5.6지진 발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1일 새벽 2시 15분 규모 5.6의 지진이 대만 동부 해역에서 발생했다.  진앙지는 대만 이란현정부에서 동남쪽으로 31.3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으로 관측됐다.  진앙의 깊이는 63킬로미터다.  이 지진에 앞서 새벽 1시 31분 비슷한 위치에서 규모 4.1의 지진이 발생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