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17, 2021의 게시물 표시

팔라우 대통령, “대만과 트래블버블, 자신있다”

  [트위터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과 팔라우가 트래블버블을 4월부터 실시하기로 확정한 가운데 팔라우 대통령은 트래블버블에 대해 “확신한다”고 밝혔다. 

대만, F-16전투기 42대 업그레이드 완료

  대만 F-16 전투기 [자유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F-16 전투기 업그레이드가 일사천리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대만산 파인애플 수입 금지한 중국, 대만인 우대정책 '농림22조' 발표...대만, "통일전선 수단, 비효과적"

  주펑롄 중국 대만판공실 대변인 [야후 뉴스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3월부터 중국이 대만산 파인애플 수입을 잠정 금지한 데에 대만에서는 중국에 대한 비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중국 국무원 대만판공실은 17일 '농림(農林) 22조'를 발표해 중국 농업 분야에서 대만인 및 대만 기업에 대한 지원을 적극 표명했다. 

대만, 4월 시작하는 팔라우 트래블버블 세부 수칙 발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겸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지휘관은 17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팔라우와 트래블버블(비격리 여행 권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팔라우를 여행하고 대만에 돌아오면 자가격리는 필요 없으나 자주건강관리를 실시해야 한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전염병 예방의 안전성을 고려하면서 대만과 팔라우간 관광 및 경제활동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전염병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 트래블버블의 안전과 원활한 홍보를 보장하기 위해 여행 계획은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팔라우와의 트래블버블과 관련된 수칙들은 다음과 같다.  1. 단체로 입출국해야 하며, 개인 일정을 짤 수 없다.  2. 여행 일정 계획시 인파가 몰리는 지역 또는 현지 주민과 분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적절한 체류지와 여행 경로를 미리 선택해야 한다.  3. 전 일정은 차량으로 이동하고 교통수단은 매일 청소, 소독해야 한다.  4. 여행객은 팔라우 현지 보건 당국이 방역 호텔로 인정한 곳에 한해서 묵을 수 있다.  5. 식당은 전용 식사 공간 및 적절하게 분류하고 입출구 동선과 좌석 배치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사회적거리 두기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천 부장은 트래블버블을 이용하는 여행자는 최근 6개월 이내 입출국 및 최근 2개월 간 자가격리, 자주건강관리 등의 이력이 없어야 하며 최근 3개월 이내 코로나19 양성 진단 이력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 부장은 이어 출발 전 핵산(PCR) 테스트를 실시해 음성 보고서를 받아야 하며 대만 귀국 전에는 PCR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다. 귀국 후에는 5일간 독립적인 건강관리를 실시해야 하며 5일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으면 14일간 자주건강관리로 변경된다.  독립적 건강관리 기간 동안 함께 여행한 사람들을 제외하고 거주지는 1인 1실 1욕실에 머물러야 ...

우연? 대만 동부 이란현 관광버스 사고 지점 인근서 11년전 26명 사망한 관광버스 사고 발생해

  2010년 사고 현장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6일 오후 4시 반경 이란현 쑤아오(蘇澳) 타이(台)9 번 쑤화공로(蘇花公路) 115km 지점에서 45명을 태운 관광버스가 커브길을 돌다 산벽을 들이 받아 6명이 사망하고 39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하자 대만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11년 전 비슷한 지점에서 발생한 관광버스 사고가 회자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동부 이란현서 마을 주민 탄 관광버스 사고로 6명 사망 39명 중경상

사고 현장 [소방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6일 오후 이란현 쑤화공로(蘇花公路) 115km 지점에서 관광버스 한 대가 산벽을 들이 받아 6명이 사망하고 39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