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7, 2017의 게시물 표시

치열해지는 대만 국민당 주석 경선, '구원투수'후보 누가 될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제1야당 국민당이 올해 열릴 당주석(대표) 경선을 앞두고 내부적으로 점점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파로 인한 독감, 사망 무려 3명…"독감 조심하세요"

[대만은 지금 = 나익성 기자] 대만 겨울은 한국의 삼한사온과는 다르게 늘 추웠다가 더웠다가를 반복하는 변덕쟁이이다. 한국사람들에게는 아마도 특별히 추운 날씨가 아니겠지만 심한 일교차와 높은 습도 등의 기후 변화로 인해 추운 날씨가 찾아오면 추위를 느끼기도 한다.

치안이 가장 좋은 나라 대만 2위

[대만은 지금 = 나익성] 한 커뮤니티 사이트 ’Lifestyle9.org’가 2014년 미국 연방조사국(FBI)의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세계에서 치안이 제일 좋은 나라 Top10 중 대만은 2위를 차지했다고 전한 바 있다.

대만이 2위에 오를 수 있는 이유는 낮은 범죄율, 대만사람들의 뜨거운 정, 완비된 의료제도, 편리한 교통수단과 생할 시설. 교육, 민주자유 등등 이것이다.



2016년 살기 좋은 나라 대만 1위, 한국은 11위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세계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 건강, 교육, 사회 기반시설과 생계비, 직업 기회, 날씨등을 종합한 살기 좋은 나라 1위는 바로 대만!


대만 경찰, 한국 여성 관광객에게 베푼 친절

[대만은 지금 = 카이라(Kyra)] 지난 1월 대만에서 발생한 한국 성추행 사건으로 대만여행이 이미지가 실추된 가운데, 이를 만회하기 위해 타이베이 시정부 측이 등불 축제에 한국어 강사를 특별 초빙, 한국인 관광객이 대만을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대만 언론이 5일 보도했다.



대만, "댜오위다오(釣魚島)는 우리 고유의 영토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 장관이 일본을 방문해 미·일 안보조약 5조에 의거, 센카쿠(尖閣·댜오위다오 釣魚島)열도가 방위대상임을 확인한데에 대해 대만이 자국 영토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