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24, 2017의 게시물 표시

대만 달걀서 '다이옥신' 검출…대만 먹거리 '비상'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류정엽(柳大叔)] 대만 식품 의약국(FDA)는 지난 4월 21일 금요일 먀오리(苗栗)현의 한 계란 도매업자가 유통하려던 계란에서 다이옥신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대만서 연간 사용되는 일회용 봉투 180억개…대형마트 '지구의 날' 맞아 하루간 봉투 판매 중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연간 사용되는 일회용 봉투는 평균 180억개에 달한다. 이는 1인당 하루에 최소 2개 이상을 사용하는 것에 해당한다.


2017 타이베이 애니메이션 축제 28일부터 시작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2017년 타이베이 애니메니션 페스티발 (2017 台北動漫嘉年華, Taipei ACG Carnival)이 4월 28일부터 열린다.



대만 재벌2세 스캔들 22년만에 종지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년 넘게 지속된 재벌2세의 스캔들이 종지부를 찍었다.

1995년 포모사(台塑)그룹의 회장 왕융칭(王永慶)의 아들 왕원양(王文洋)이 자신이 출강하던 대만대 경영연구소의 학생과 스캔들이 터지면서 아버지로부터 후계자 자리를 박탈 당했다. 그뒤 왕원양은 훙런(宏仁)그룹을 세워 자립했다.


대만 女의사, "대만에서 無자녀가 합리적"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대만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출산 전담센터를 설립한 가운데, 한 여 외과의사의 현실적인 글이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