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6, 2018의 게시물 표시

[서평]가희 덩리쥔(鄧麗君), 그의 매력에 빠져들다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가희 덩리쥔(鄧麗君), 이 책을 읽기 전에 덩리쥔(鄧麗君, 등려군)에 대해서 내가 아는 거라고는 ‘첨밀밀’(甜蜜蜜)과 '월량대표아적심'(月亮代表我的心) 등 몇 유명한 노래만 알고 있었다. 그 외에 내가 덩리쥔에 대해 알고 있는 게 있었나 생각해보니 답은 간단했다. 아니다. 없었다.




[대만위키/역사] 쥐안춘(眷村)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쥐안춘(眷村)

쥐안춘은 과거 국민당 군이 형성한 마을이다. 

대만서 매춘 종사한 태국여성 HIV 감염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동부에서 매춘을 한 태국 여성이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 양성 반응을 보여 추방 당했다고 3일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패티(24, 여)는 지난 3월 11일 관광비자로 대만에 들어와 같은 달 13~22일까지 대만 타이둥(台東)에서 매춘에 종사했다. 고객은 라인 등으로 모았다.

그가 검사를 받기 전까지 수십 명의 고객과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HIV 감염 양성 판정을 받은 2일 그는 바로 태국으로 추방 당했다.

보건 당국은 이 여성과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채 성관계를 맺은 남성에게 3개월 이내 에이즈 검사를 받기를 권고 했다.


대만 빈과일보는 한 보고서를 인용, 동남아시아 매춘부는 완화된 비자 정책으로 시작되고 있으며 타이둥에만 2~3개의 연결고리가 있어 라인 등을 통해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HIV는 에이즈(AIDS, 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로 이에 걸렸다고 모두 에이즈 환자는 아니다.

HIV 감염자 중 면역체계의 손상, 저하됐거나 감염 중 암 등의 질병이 나타난 사람이 에이즈 환자다.

대만 공중보건센터 등에서는 익명으로 HIV나 매독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질병관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089352995로 문의하면 된다.

[대만위키/역사] 3월 학생운동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3월 학생운동

1990년 3월 16일부터 3월 22일까지 발생한 대규모 학생시위. 다른 이름으로 야백합학생운
동(野百合學運) 또는 타이베이학생운동(臺北學運)이라고도 한다.

"대만판 '태양의 후예' 시즌2 찍으면 국민들 울 것"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판 '태양의 후예'인 '최고의 선택'이 시즌 2를 찍는다는 소식이 논란이 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4일 보도했다.

'징저우칸'(鏡周刊)은 그들의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국방부가 작년에 계속 논쟁이 된 대만판 '태양의 후예'인 '최고의 선택'이 시즌 2를 찍을 생각이 있다고 보도했고 이 소식이 논란이 됐다.

이 소식을 전 해군 군대 사관 학교 교관 뤼리스(呂禮詩)는 '위키에 겨우 1회와 2회 시청률 0.2와 마지막 회 0.12만 올려놓고 다른 회 시청률은 올리지도 못 하면서, 이런 낮은 시청률로 다시 시즌 2를 찍는다면 세금을 내는 일반 민중들은 울 것이다"라고 비난했다.

국방부는 이는 전혀 사실무근이며 시즌 2를 찍을 생각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최후의 선택'은 대만판 태양의 후예로 불리며 작년 10월에 방송을 마쳤다. 총 16부작이며 제작비는 1천 280만 대만달러였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