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13, 2019의 게시물 표시

왕단, "국민당 정권 잡으면 민진당 정부 청산할 것"

왕단 [위키피디아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국민당 총통 후보 선출이 여론조사 방식으로 진행중인 가운데 중국민주운동 인사로 잘 알려진 왕단(王丹)이 본인의 페이스북에 국민당에 관해 쓴 글이 주목을 받았다.

뎅기열 발생 환자 47명⋯대부분 가오슝시 거주

자료사진[RTI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올해 대만내에서만 발생한 뎅기열 누적 환자가 47명에 달한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보도했다.

국민당 총선후보 노리는 가오슝시장, "북한군 IQ 130, 남한군은 90"

한궈위 가오슝시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국민당 총통 후보를 노리고 있는 한궈위(韓國瑜) 가오슝(高雄)시장이 지난 9일 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중소기업에 관한 질문에 대뜸 북한 군인과 남한 군인의 지능지수(IQ)를 들먹였다. 

중국,"대만에 무기판매한 미국업체 제재"⋯대만 총통,"이웃은 그냥 조용히"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학교 연단에 서 있는 차이잉원 대만 총통[대만 총통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이 대만에 22억2천356만 달러 어치의 무기를 판매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차이잉원(蔡英文)총통이 카리브해 4개국을 방문하면서 미국을 경유한 데 불만을 품은 중국이 대미 무역분쟁에 대만카드를 들었다.

사상검증? 중국,"대만 교환학생도 하나의 중국⋯대만독립 불허"

[웨이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 네티즌이 후베이(湖北)에 있는 우한(武漢)대학교 교환학생으로 뽑힌 대만인 커(柯)모씨에 대해 사상 검증을 요구하고 나섰다고 대만 자유시보, 연합보 등이 12일 전했다. 

대만 제1원자력발전소 16일부터 본격 해체

대만 제1원전 진산발전소 [대만전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제1원자력 발전소가 최초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대만 노동부장, "최저임금 오르길 희망한다"

쉬밍춘 노동부장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쉬밍춘(許銘春) 대만 노동부장(장관)이 11일 기본 임금이 인상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