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1,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서 상하이로 돌아간 중국인, 코로나19 확진

    상하이시 [위키피디아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일하다 중국으로 돌아간 중국인이 코로나19 양상 판정을 받았다고 대만 연합보가 21일 보도했다. 

폴란드서 귀국한 대만 남성, 코로나19 확진돼

  좡런샹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변인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1일 대만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 사례가 1건 추가됐다. 

대만 타이중서 레미콘차와 승용차 추돌...승용차 화재로 3명 사망

  사고 현장 [야후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일 오후 2시께 시빈(西濱) 쾌속도로 타이중(台中) 칭수이(清水) 구간에서 대형 사고가 발생해 3명이 사망했다.  승용차와 레미콘 트럭이 추돌했다. 앞에 달리던 승용차가 뒤에서 달리던 레미콘 트럭에 부딪히면서 승용차에서는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뒷좌석에 타고 있던 17세 소녀와 2시 아이 등 두 명이 현장에서 목숨을 잃어 안타까움을 샀다.  승용차 운전자는 전신에 2-3도 화상을 입었다.  병원에 후송된 그는 20시간 동안 치료를 받던 중 21일 사망했다.  레미콘 차량 운전자 린모(46) 씨는 부상을 입지 않았다. 사고 후 측정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으로 나타났다.  린 씨는 도로를 달리던 중 앞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여 부딪혔다며 추돌 후 약 40미터를 밀고 갔다고 주장했다.  장례식장에 모습을 드러낸 린씨는 한 기자가 너무 빨리 달려 사고가 난 것이냐는 질문에 묵묵히 고개만 끄덕였다고 신문은 전했다.  당국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대만에 ‘연어대란’을 일으킨 일본 회전초밥 전문점, 얼마나 털렸을까

  [디카드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전국 20여 개의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회전초밥 전문점 '스시로'(壽司郎, 서수쓰랑)이 지난 17, 18일 이틀간에 걸쳐 신분증에 '연어'(鮭魚)라는 이름이 있으면 동행한 5인에 대해 무료로 음식을 제공한다는 이벤트를 벌였다. 

대만, 세계 행복지수 24위...대만, “대만은 중국의 일부 아니다”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유엔 산하자문기구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가 방간한 세계 행복보고서에서 대만이 149개국 중 24위에 올랐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