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5월 16, 2017의 게시물 표시

18일 대만 북부 완안훈련 실시…보행자 및 교통수단 통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매년 실시되는 민방위 훈련 격인 완안(萬安) 훈련이 18일 대만 북부 지역에서 실시된다. 완안 훈련은 대민 경계태세 및 방공작전 능력 강화를 위해 실시되고 있다.


[포토뉴스] 어머니날 다녀온 '총통부(總統府)'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지난 14일 일요일 어머니날을 기념하여 대만 총통부(總統府)가 일반인들에게 특별 개방했다.

















대만 2대 영자 종이신문 '차이나포스트' 역사 속으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2대 영자 종이 신문인 더 차이나포스트(The China Post)가 15일 인쇄를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65년간 영문판 종이신문을 고수해온 차이나포스트는 앞으로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다.

15일자 차이나포스트는 "This isn't goodbye"라는 글을 1면에 게재했고, 1952년부터 시작한 차이나포스트의 역사를 회고했다.

차이나포스트는 제2차 세계 대전 후 대만 민주의 역사와 함께 한 증인으로도 평가 받는다.

차이나포스트는 대만 영자신문 중 두번 째로 종이 인쇄를 중단했다. 2015년 2월 28일 타이완 뉴스(Taiwan News)가 종이신문을 인쇄치 않은 것이 최초다.

이로써 더 타이베이 타임즈(The Taipei Times)만이 종이로 된 영문 매체로서 유일하게 대만에 남게 됐다.



대만 출신 미스USA 화제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2017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스USA 선발대회에 첫 대만 출신 여성 궈레이윈 (郭瑞筠·Julie Kuo·23)이 참가해 대만 언론들의 주목을 받았다.


대만 동부 해상 규모 5.7 지진 발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동부 해상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대만 중앙기상국은 16일 오전 7시 12분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앙지는 대만 동부 타이둥(台東)시 인근 해역으로부터 61.1㎞ 떨어진 지점으로  진원의 깊이는 21.9㎞로 파악됐다.

현재까지 피해나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