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지난 14일 일요일 어머니날을 기념하여 대만 총통부(總統府)가 일반인들에게 특별 개방했다.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전미숙 촬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2대 영자 종이 신문인 더 차이나포스트(The China Post)가 15일 인쇄를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차이나 포스트 15일자 A1면 / 대만은 지금 65년간 영문판 종이신문을 고수해온 차이나포스트는 앞으로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다. 15일자 차이나포스트는 "This isn't goodbye"라는 글을 1면에 게재했고, 1952년부터 시작한 차이나포스트의 역사를 회고했다. 차이나포스트는 제2차 세계 대전 후 대만 민주의 역사와 함께 한 증인으로도 평가 받는다. 차이나포스트는 대만 영자신문 중 두번 째로 종이 인쇄를 중단했다. 2015년 2월 28일 타이완 뉴스(Taiwan News)가 종이신문을 인쇄치 않은 것이 최초다. 이로써 더 타이베이 타임즈(The Taipei Times)만이 종이로 된 영문 매체로서 유일하게 대만에 남게 됐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동부 해상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대만 중앙기상국은 16일 오전 7시 12분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앙지는 대만 동부 타이둥(台東)시 인근 해역으로부터 61.1㎞ 떨어진 지점으로 진원의 깊이는 21.9㎞로 파악됐다. 현재까지 피해나 사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