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5, 2020의 게시물 표시

20호 태풍 앗사니, 대만 남부 통과할 듯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기상국이 20호 태풍 앗사니(Atsani)에 대한 육상 경보를 5일 발령했다.  이는 올해 대만에서 최초로 발령된 육상 경보다.  대만 현지시간 오후 8시 앗사니는 대만 최남단 어롼비에서 동남동쪽 약 370킬로미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속 20킬로미터로 이동 중이라고 기상국은 밝혔다.  반경이 120킬로미터로 확장된 태풍은 최대풍속 101킬로미터, 최대순간풍속 시속 126킬로미터에 달했다.  태풍이 대만과 필리핀 사이의 바스해협에 진입함에 따라 기상국은 대만 동부와 남부를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태풍은 6일 핑둥 어롼비를 지날 것으로 예보되고 있다.  기상국은 핑둥과 타이둥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태풍에 대한 예방을 당부했다.  11월에 태풍 경보가 발령된 것은 2000년 이후 5번째다. 

대만 타이난시, 자매도시 필리핀 카비테 시티에 방역용품 보낸다

  [타이난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남부에 위치한 타이난(臺南)시가 필리핀 카비테 시티에 방역용품을 기증한다고 5일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 여성, 타이베이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낯선 남자에 의해 머리카락 잘려

[TVBS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에스컬레이터에 서 있다가 내 뒤에 서 있던 낯선 사람이 가위를 들고 나도 몰래 머리를 자른다면?

대만 총통, "선거 결과 관계없이 미국 관계 변함 없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미국 대통령와 관련해 대선 결과가 발표되기 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는 뜻을 5일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한국대표부, "대만, 긴급 경찰신고 110 앱 출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주타이베이한국대표부는 대만정부가 납치, 성범죄와 같은 위급한 범죄상황에서 110으로 전화하여 신고하기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할 수 있는 「긴급 경찰신고 110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시하였다고 5일 밝혔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110視頻報案」 다운로드하여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고 대표부는 밝혔다.  대만에서 범죄신고는 국번없이 110이다.  

대만 에이서 초소형노트북, 대만 시장서 애플 꺾었다

  에이서 노트북 컴퓨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컴퓨터제조업체인 에이서(Acer)가 두께 18mm 미만인 울트라포터블 랩탑(초소형 노트북) 대만 시장에서 올해 3분기(9개월) 누적 점유율에서 경쟁사 애플을 꺾었다고 대만 자유시보, 중앙통신 등이 전했다. 

단수이 위런마터우 달리는 단하이 경전철 블루오션라인, 15일 부분 개통

  단수이를 달리는 단하이경전철[신베이시MRT]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국인에게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로 알려진 단수이 위런마터우(淡水漁人碼頭)를 연결하는 단하이(淡海) 경전철 블루오션 라인(란하이선, 藍海線) 의 일부 구간이 오는 11월 15일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독일 국방장관, 중국에 경고? "양안문제에 군사적 시도는 패배자만 낳을 것"

  안네그레트 크람프 카렌바우어 독일 국방장관[트위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독일 국방부 장관이 대만해협 문제를 발언해 관심이 쏠린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