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31, 2019의 게시물 표시

대만 고양이 마을, 전염병으로 고양이 2마리 폐사...임시폐쇄 검토 중

[대만은 지금 = 안세익(安世益)] 신베이시(新北市)에 위치한 '허우통 고양이 마을(猴硐貓村)'은 대만 현지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온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관광지이다.

[대만생활정보] 2019 설 연휴 택시 추가 요금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곧 시작되는 대만 설 연휴에 택시를 탈 때는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

양안 막말대잔치? 대만, "중국은 미치광이" vs 중국, "대만 총통은 인터넷스타"

대만 외교부가 올린 중국의 돼지열병 사례 모음 이미지[트위터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춘절(설)을 앞두고 양안(중국과 대만)이 서초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는양상이다.

대만한류 미국까지? 가오슝시장, 대만인 최초 미국 하버드대 강연

한궈위(韓國瑜) 대만 가오슝시장[대만 원견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한류(韓流)의 개념을 바꿔버린 한궈위(韓國瑜) 가오슝(高雄)시장이 대만인으로서는 최초로 미국 하버드대학교 강단에 서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버블을 뺀 흑설탕버블티, 돈 더 내야한다?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버블을 뺀 흑설탕버블티(黑糖珍珠鮮奶)를 구매할 때 10대만달러(약 360원)를 더 내는 것이 합당할까? 흑설탕 버블티(黑糖珍珠鮮奶) [픽사베이 캡처]

[대만생활정보] 2018년 11~12월 영수증복권 당첨번호 발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018년 11~12월 영수증복권 당첨번호(統一發票中獎號碼)가 발표됐다. 당첨된 영수증은 2월 6일부터 5월 6일까지 교환 가능하다. 출처[대만 재정부 홈페이지] 출처[대만 재정부 홈페이지] 관련 기사 보기(누르면 이동) 대만 우체국, 당첨된 영수증 복권 교환 내년부터 폐지…이제는 '앱'으로 해우소 라디오 듣기(누르면 이동) [라디오 해우소] 대만 생활 경험담 - 영수증 EP14

바보 같은 친구? "운전하던 친구 머리 실수로 쐈다"

[대만 경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신베이시(新北市)에서 뤼(呂, 27)모씨가 뒤에 탄 친구가 갖고 놀던 총에 목숨을 잃을 뻔했다고 28일 대만 싼리신문 등이 보도했다.

신베이시 음료가게에 3명 난입해 사장 집단 폭행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신베이시(新北市) 반차오(板橋)에 위치한 한 더우화(豆花)가게에서 마스크를 낀 3명이 가게 주인을 집단 폭행하는 사건이 일어났다고 연합보 등 대만 언론들이 31일 보도했다.

A형 독감 환자 증가⋯12세 여아 감염 3일만에 사망

자료사진[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A형 독감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모양새다.

대만산 과일 실은 컨테이너 13개 가오슝서 중국으로

중국으로 향하는 대만산 과일[가오슝시 농업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산 과일을 가득 실은 컨테이너 13개가 춘제(春節, 설)를 앞두고 남부 가오슝(高雄)항에서 중국으로 출발했다고 대만 중국시보가 30일 보도했다. 

2017년 가장 수입이 많았던 대만 병원은 어디?

중국의약대학부설병원(中國醫藥大學附設醫院)[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17년 대만에서 수입이 가장 많았던 병원은 어디일까? 대만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국립대만대병원(台大醫院)과 창겅병원(長庚醫院) 등이 1위에 오르지 않아 주목된다.

대만 교육부, 영어교사 5천명 양성위해 19개 대학 영어교수연구센터 설립 보조금 지원

대만 교육부[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교육부가 영어교사 5천 명을 2030년까지 양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30일 보도했다.

대만 행정원 근처서 총성⋯탄피 1알 발견

[싼리신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30일 오전 7시께 대만 타이베이 중산베이로(中山北路)와 중샤오둥로(忠孝東路)에 위치한 행정원 정문 옆에서 총성이 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대만 연합보 등이 보도했다.

대만 남부해상서 규모 4.9 지진 발생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30일 밤 11시 14분 가오슝(高雄) 남부 해상에서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 30일 밤 11시 14분 가오슝(高雄) 남부 해상에서 규모 4.9 지진 발생 [대만 중앙기상국 캡처]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