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12, 2015의 게시물 표시

[대만IT] iPhone 6S 예약 시작

아이폰6S가 미국에서 발표한지 여덟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타이완 각 이통사들은 앞다투어 아이폰6S를 예약판매한다고 밝히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대만 모든 이통사 중화전신(中華電信), 위엔촨(遠傳), 타이완따거다(台灣大哥大), 타이완즈싱(台灣之星) , 야타전신(亞太電信)은 일제히 예약 명단부터 받기 시작했다. 애플 신제품 발표 당일 대만 현지 시각 오후 3-4시에 예약 웹페이지를 공개했다.

대만은 9월 25일 최초 공개 국가 명단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는 10월 중순 경 대만에서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아이폰6S와 6S Plus 에 대한 대만 내 정가는 정해지지 않았으나 기존 아이폰6와 6 Plus 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각 이통사들이 어떤 식으로 프로모션 상품을 내놓을 것인가가 아이폰 유저를 유치 또는 유지하는데 관건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말했다.


+대만은지금  @ 柳大叔, 愛臺灣的韓國人 제보/후원/제휴 문의: nowformosa@gmail.com 
Facebook 페이지: www.facebook.com/nowformosa → 바로가기대만과 관련된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잊지 못할 추억, 경험, 사진 등을 저희과 공유해 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는 중국어로도 번역되어 대만 사람들이 받아 보는 全民台韓誌 K-today에 함께 공유됩니다.  - nowformosa@gmail.com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안녕하세요! [대만은 지금]입니다. 아래와 같이 대만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글날 기념 한국어 쓰기 대회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주변에 대만 페북 친구가 있다면 아낌없는 태그 부탁드립니다. ----#대만친구태그부탁드립니...
Posted by 대만은 지금 現在臺灣 on 2015년 9월 3일 목요일

[대만특집] 아이엠스쿨, 대만에서 만나다

2012년 한국에서 시작한 아이엠스쿨(회사명: 아이엠컴퍼니)은 작년 대만에 진출했다. 한국에서 소위 '알림장앱'으로 잘 알려진 아이엠스쿨은 현재 전국 1만여 개의 학교와 1600여 개의 교육기관에서 사용 중인 1위 모바일 교육 서비스로 현재 약 120만 명 이상의 학부모가 사용중이다. 지난 8월 대만을 다녀간 아이엠컴퍼니 정인모 대표를 만나 대만 진출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아이엠스쿨의 개발 계기가 있다면 간략히 설명해달라.  가정통신문 및 학교 공지사항 등 아이들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정보들이 학부모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것이 다반사다. 다시 말해 제대로 된 교육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지 않음을 발견했다. 가정통신문은 종이로 배부되는 것이 일상이며 아이들은 쉽게 잃어버리거나 부모님께 전달하는 것을 잊는다. 준비물 등도 학부모들이 챙겨야할 사항이나 이런 것조차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아이와 관련된 학교 공지사항 및 교육정보도 인터넷을 들어가 학부모들이 들여다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것을 모바일앱으로 통합하고자 했다.

작년 대만에 진출한 아이엠스쿨, 왜 하필 대만인가?  한국에 국한되지 않은 교육환경에서 충분히 아이엠스쿨을 활용할 수 있는 나라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했다. 특히 동아시아 진출을 눈여겨 보고 있었다. 그 와중에 대만 시장을 태핑해 볼 기회가 생겨 도전하게 되었다. 
대만 진출 후 어떤 느낌이 드는지? 생각보다 긍정적이다. 분명히 니즈가 많이 있을 것이다라는 생각이다. (언어를 제외하고) 기술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 그리고 대만이라는 곳은 외국 것에 대해 특별히 거부감을 드러내지 않는다.
대만에서의 목표 또는 비전 등이 따로 있는지?  (본 기능대로) 학교 또는 학원에서 일어나는 소식들을 통합하는 것이다. 본 기능은 알림장이기는 하나 이 기능을 기반으로 교육에 관련한 모든 소식을 통합하여 서비스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자녀에 관련된 모든 소식을 앱 하나로 받아볼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이런 소식과 더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