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8, 2017의 게시물 표시

2017년 주쯔호 알로카시아 축제!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3월 24일 양명산 주쯔호 알로카시아 축제(竹子湖海芋季)가 시작됐다.


대만 8년간 1조7777억NTD 기초건설 투자로 경제 성장 노린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차이잉원(蔡英文)정부가 미국과 중국의 불확실성 속에서 인프라 확장에 약 38조원을 투자하며 경기 부양에 나섰다.


대만은 수출 중심의 경제 성장을 지향해왔기에 차이 정부의 이러한 인프라 투자 발표는 주목할만 하다.

23일 린취안(林全) 행정원장은 관련 계획안인 '기초건설 특별조례초안'을 발표한 자리에서 기초건설 5개 부문에 8년간 8천824억9천만 대만달러(약 33조 933억원)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엔 민진당 차이 정부가 적극 추진중인 녹색 에너지 사업, 디지털 혁신기술 개발, 도시 개발, 철도, 수도시설 등이 포함됐다.

린 행정원장은 이로 말미암아 총 1조7777억3천만NTD(약 67조) 투자 유치가 가능할 것으로 예측, 분석했다.

그는 이어 소폭의 GDP확장을 예상하며 겉보기엔 큰 성장이 없을 것 같아도 4∼5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만들 수 있다며 실질적 정책이라고 린 원장은 강조했다.

그는 이 정책이 "국가경쟁력에 기여할 것"이라며 "반드시 해야 할 일은 일찍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대만 중앙은행, "올해 CPI 1.25%↑ 전망"

샤오미, 대만에 로봇청소기 판매 시작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국인들에게 휴대용 충전기로 잘 알려진 샤오미(小米)가  대만에서 로봇청소기 판매를 시작한다고 28일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미 로봇이란 이름을 가진 청소기 가격은 8895NTD로 책정됐다. 타사 동종 제품보다 저렴하다.

리자펑(李佳峰) 샤오미 타이완 대표는 전날 런칭 행사를 가진 자리에서 로봇 청소기를 주력 상품으로 밀어 1만대 이상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리 대표는 품질에 민감한 대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모든 제품을 대만 규격에 맞춰 인증까지 받아냈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샤오미 타이완 웹사이트 외에도 다른 홈쇼핑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아울러 샤오미 타이완은 올해 매장 2곳 오픈을 준비중으로 대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샤오미 타이완의 대만 매출은 200만NTD를 기록했다.




타이베이 리젠트호텔서 잇단 사고 발생…市, "안전 개선 명령"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타이베이 리젠트(징화,晶華) 호텔에서 계단에서 잇단 사고가 발생하자 타이페이시가 개선을 명령했다.


대만 언론, "대만판 '태양의 후예' 주인공은 송중기보다 더 잘생겼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 국방부가 1천280만NTD 저예산으로 대만판 '태양의 후예로 알려진 '가장 좋은 선택'(最好的選擇)을 제작한다고 발표하면서 출연진들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만 육군 의장대 소속된 한 군인이 주연을 맡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만 언론들이 관심이 쏠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