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1, 2020의 게시물 표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재외투표기간 변경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재외투표기간이 4월 2일(목)에서 5일(일)로 변경됐다. 2017년 대만 재외 대선투표 모습 [대만은 지금=류정엽 촬영]

대만 방역외교에 박차⋯차이잉원 총통, "Taiwan is helping"

[타이스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코로나 사태가 전세계로 확산된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만이 방역외교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쿵푸교수? 수업시간에 영춘권으로 학생 폭행해 징계

[대만 ptt]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국립정치대학교의 한 교수가 학생을 쿵푸로 폭행해 징계를 받았다.

대만, 4/1부터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써야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4월 1일부터 대중교통 이용시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공항, 기차, 주요 버스 터미널 등에서는 체온을 재며 2번 이상 37.5도 이상의 승객은 휴식을 취하게 하거나 병원을 방문하도록 한다. 1일 대만 언론은 린자룽(林佳龍) 교통부장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황산산(黃珊珊) 타이베이시 부시장도 31일까지 총 32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사회적  거리 유지하고 불특정 다수가 있는 장소에 가지 않으며 실외에서는 최소 1미터, 실내에서는 1.5미터 거리를 유지해달라고 권고했다.

타이베이서 은행강도 사건 용의자 붙잡혀

사건 현장 [대만 연합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타이베이시 다즈(大直) 베이안로(北安路)에 위치한 반신(板信) 은행에 강도 사건이 발생했다.

신베이시 중허구 9명 목숨 앗아간 방화범에 사형 선고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에서 방화를 저질러 9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미얀마 출신 화교 남성 리궈휘(李國輝) 씨가 고등법원으로부터 사형 선고를 받았다고 31일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1일 대만서 코로나19 확진자 7명 추가돼 모두 329명 확진자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일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7건이 늘면서 모두 32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일본, 대만발 입국자 2주간 격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 우한에서 폭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일본이 1일부터 대만에 대해 여행경고 등급을 3단계로 격상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도 사회적 거리두기 권고⋯"실내 1.5미터, 실외 1미터"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좀처럼 사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으며 사회적으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천스중(陳時中)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지휘관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했다.

대만인 73.4%, 여권의 영문국가명에 '차이나'(China) 삭제 '타이완'(Taiwan)지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인 10명중 7명 이상이 대만 여권 상의 국가명의 영문표기를 중화민국을 뜻하는 '리퍼블릭 오브 차이나'(REPUBLIC OF CHINA)에서 '타이완'(TAIWAN)으로 바꾸는 것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