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7월 22,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서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첫 사망 사례 발생

  [핑둥현정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최초로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사망자가 나왔다고 핑둥현정부가 22일 밝혔다.  핑둥현에서 72세 확진자(14816번)는 지난달 22일 시작된 핑둥현 집단 감염사례 중 일부로 6월 29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남편과 함께 이 여성은 한 과수원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남편(73)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망한 여성은 예전부터 당뇨병과 고혈압을 앓아왔다.  병원에 입원한 그는 음악격리병동에서 삽관까지 했지만 상태는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투병 끝에 그는 21일 오후 갑자기 상태가 악화된 뒤 세상을 떠났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들 부부의 감염원은 팡랴오병원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6월 14일부터 26일까지 해당 병원을 무려 6차례나 방문했다.  또한 이 부부는 6월 16일 오전 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71세 여성과 짧은 접촉을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휘센터는 밝혔다.  팡랴오(枋寮)병원은 확진자 발생 직후 의료서비스를 중단, 병원 전역을 소독하고 코로나19 테스트에 나선 바 있으며 추가 감염의 미발생이 확인된 뒤 16일 만에 운영을 재개했다.  현재까지 핑둥현 집단감염 사례 16명 중 3명이 여전히 병원에서 치료 중이지만 심각한 상태는 없다고 현정부는 밝혔다. 

[코로나] 7월 22일 대만 신규확진자 33명,사망자 4명..."방역경보 하향 조정의 방향 변함없다"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2일 대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33명, 사망자 4명이 추가됐다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밝혔다.  대만내 지역감염사례는 33중 30명이다. 최근 들어 꽤 많은 확진자를 기록했다.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7월 26일 방역경보 단계 하향 조치에 영향을 미치느냐는 질문에 "알려지지 않은 감염원은 크게 증가하지 않았으므로 하향 조정의 방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지역별로 보면 타이베이 11명, 신베이시 11명, 타오위안시 7명, 신주시 1명 등으로 집계됐다. 5월 11일부터 7월 20일까지 호가진자는 1만4255명으로 그중 87.4%인 1만2456명이 격리해제됐다.  22일까지 누적 확진자수는 1만5511명, 누적 사망자는 782명이다. 

대만, "자국산 코로나19 백신 교차접종 타당성 평가할 것"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자국산 코로나19 백신의 교차접종의 타당성을 평가할 방침이다.  21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대만산 가오돤 백신이 위생복리부의 생산 승인도 얻었다고 밝혔다.  장상춘 중앙전염병지휘센터 감염전문가는 대만 가오돤 백신 교차접종의 타당성을 평가하고자 소규모 지역연구 시작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장상춘 전문가는 대만산 가오돤 백신 교차 접종 여부에 대해 국제적으로 가오돤 백신 교차접종에 대한 데이터가 없다며 소규모 실험 실시의 이유를 밝혔다.  현재 알려진 바에 따르면, 국립대만대학병원과 창궁병원이 교차접종 실험을 진행 중이다. 이 두곳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모더나 백신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며 차후 바이오앤테크 및 대만산 백신 교차접종 실험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이 진행하고 있는 백신 관련 연구수는 19개에 달한다.  아울러 장상춘 감염전문가는 세계에 좋은 연구와 신뢰할 수 있는 보고서가 있으면 참작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아스트라제네카와 바이오앤테크 교차접종에 대한 국제 관련 데이터가 이미 있기에 현지(대만내) 실험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모더나 백신 교차접종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해 대만에서 현지 연구를 수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