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27, 2022의 게시물 표시

일본도 대만산 백신 미인정...쑤 원장 "대만은 자체 백신을 만들 수 있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새로운 왕관 폐렴 전염병이 종식되고 국가에 국경을 개방할 수 있는 조건이 있지만 많은 국가에서 대만산 백신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이에 적지 않은 이들은 민진당 정부를 비판하고 나섰다.  최근 일본이 무비자 자유여행을 개방하면서 이러한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일본에선 대만산 메디젠 백신을 몇 번을 맞아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대만산 백신 접종자는 자비로 3500대만달러를 들어 PCR검사를 받아야 한다. 이는 일본 모 신문 타이베이지국장은 자신이 그렇게 일본에 대만산 백신을 보도하고 알렸는데도 일본 정부가 승인하지 않았다며 죄송하다고 했다.  롄잔의 아들 국민당 롄셩위안 부주석은 민진당 정부를 향해 "사기집단"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해 위생복리부장은 "민중을 바보로 만들지 말라"고 받아쳤다.  올해 대만을 방문한 일본 국회의원들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다. 그간 정부가 뭐하고 있었냐는 지적이 나온다.  쑤전창 행정원장은 일본의 대만산 백신 미인정과 관련해 의미심장한 말을 던졌다.  쑤 원장은 "백신이 전략 물자"라며 "대만은 자체 백신을 만들 수 있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중국에 대항하기 위한 외교용이라는 것인지 대만산 백신 제조사 가오돤의 주식값이 떡상한 것을 두고 한 말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또 "모든 동포의 협력과 최전선 방역 요원의 노고 및 모든 노력이 마지막 부분에 도달했다"며 "모든 사람이 모든 방면에서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일부 대만인은 쑤 원장이 동문서답을 하며 질문을 피한 것이라고 했다.

"자꾸 지진이 나는 것 같아요"...의사, "외상"

  참고 사진 [파쿠타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센 지진을 단 시간에 자주 겪은 대만인 일부가 마치 지진이 계속 발생하는 듯한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대만 민스가 26일 보도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는 이를 외상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교감신경계에 장애가 발생한 것이라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어지러운 증상이 있다면 먼저 지진 여부를 확인하라"며 "증상이 계속되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지난 9월 18일 대만 타이둥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다. 그 뒤로 여진은 계속되면서 대만 전역을 흔들었다. 물론 6.8지진 이전 전진도 수십 차례 발생했디.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