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0월 26, 2023의 게시물 표시

대만 마약범들의 기막힌 마약 반입 방법

  최근 대만 경찰은 마약 55kg을 밀수한 일당 5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시가 1억1천만 대만달러(45억 원)에 달한다. 지난 19일 대만 언론은 마약 밀수범들의 기막힌 밀수 방법을 소개했다. 당국에 따르면 지난 7월 31일 제보에 따라 말레이시아에서 도착한 불법 마약 선적물을 신베이 바리 지구 타이베이항 세관원들에 의해 압수했다고 밝혔다. 마약 선적물은 중고 선반 기계였다. 여기에서 52kg의 암페타민과 3kg의 마리화나가 발견됐다. 마약이 숨겨진 곳은 기계 내부 시멘트로 만든 석관 속이었다.  마약범들은 세관에서 엑스레이 검사에 적발이 안 되도록 기계 속에 시멘트를 이용해 두꺼운 석관을 만든 뒤 그 속에 마약을 숨긴 것이었다. 말레이시아에서 수입된 선반기계는 공교롭게도 대만제였다. 마약범들은 대만에서 중고로 구입한 뒤 말레이시아로 보냈다. 그곳에서 마약을 담고 기계 개조가 이루어진 뒤 대만으로 역수입됐다. 세관 당국은 수출된 중고 기계가 다시 역수입되는 것을 수상히 여겼다. 이로 인해 덜미가 잡혔다. 역수입된 기계가 큰 탓에 특수 장비를 통해 검사를 실시했고 기계 속에 마약이 있다는 것이 발견됐다. 하지마 기계를 열었을 때는 콘크리트 관이 마약을 덮고 있었다. 경찰은 8월 2일 신베이시 신뎬구에서 용의자 3명을 급습해 체포했다. 나머지 용의자 두 명은 지난 9월 25일에 남부 타이난에서 체포됐다. 이들 5명은 마약 관련 법 위반 혐의로 타이베이 지방검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민진당 3선 입법위원, 새파란 중국여인과 불륜 폭로돼

폭로된 사진들 내년 1월 총통 선거와 입법위원 선거가 동시 실시될 예정인 가운데 대만 집권 민진당 소속 3선 입법위원의 불륜 모습이 담긴 사진들이 일부 매체를 통해 폭로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자오 위원은 여자친구와 여행을 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장소를 계속 바꿔 가면서 데이트를 했다. 이들이 함께 찍은 사진에는 여러 장소이서 포옹, 키스 등의 모습이 담겼다.  자오톈린 민진당 입법위원은 24일 오전 공개 사과를 한 뒤 저녁에는 2024년 치러지는 입법위원 선거 후보에서 탈퇴하고 재선에 도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정말 부끄러운 순간"이라며 수년 전에 이런 일이 있었다고 불륜을 시인했다. 이어 "아내를 많이 슬프게 했고 자책도 믾이 했다며 아내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더욱이 불륜을 저지른 대상이 대만인이 아니라 중국인이었던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가중됐다. 그가 속한 민진당은 중국이 내세우고 있는 '하나의 중국'을 인정하지 않으면서 중국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이를 폭로한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불륜 대상인 중국인 여성은 친구와 함께 대만으로 여행을 왔는데 이 과정에서 자오 위원의 보좌관이 이들의 대만 여행을 도왔다고 전했다. 이들이 대만 유명 관광지 주펀을 여행 때 자오 위원은 함께 했다. 미용, 건강 검진 등의 명분을 내세워 대만 방문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입법위원은 아내에게 매우 잘해주는 가정적인 남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어 많은 대만인들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던졌다. 1973년생인 자오 위원은 2007년 그의 비서였던 현 부인과 재혼해 슬하네 세 자녀를 두고 있다. 그는 매년 결혼기념일마다 부인과 찍은 다정한 모습의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오면서 자연스럽게 부인을 끔찍히 사랑하는 남편의 이미지를 갖게 됐다.   

타이중 국제컨벤션센터 건설 현장 5층서 추락사 발생

  타이중 국제컨벤션센터 건설 현장 대만 타이중시 시툰구 국제컨벤션센터 건설 현장에서 추락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졌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26일 보도했다. 타이중 국제컨벤션센터 5층(꼭대기)에서 용접 작업을 하던 50대 남성은 발을 헛디뎌 2층으로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바로 응급처치를 받고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끝내 사망했다. 남성은 당시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이를 거는 고정 부분에 제대로 걸리지 않고 헐겁게 걸려 있었던 것이 원인으로 알려졌다. 타이중시 건설건은 즉각 공사 중단 명령을 내렸다. 타이중시는 건설사에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  검찰은 부검 등을 살시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할 계획이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