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0, 2017의 게시물 표시

대만 국방부장, "자국 겨냥한 中 탄도미사일 격추 가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이 대만을 조준하고 있는 준중거리 탄도미사일 둥펑(東風·DF)-16을 대만에 겨냥하며 친(親) 미국 행보를 보이는 대만 정부에 군사적 위협을 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만이 이를 방어할 수 있다고 대만 중앙통신사와 자유시보 등이 20일 전했다.


커원저 시장 3월말 인도 방문…관광, 투자 홍보에 박차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커원저(柯文哲) 타이베이 시장이 3개국 해외순방 길에 오를 것으로 알려졌다.

TSMC, 미국에 3나노 공장 건설 윌해 5천억 대만달러 투자"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인 대만의 TSMC(台積電)가 미국에 3나노 공장을 건설키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봄 맞은 화롄(花蓮)의 아름다운 황금나무…'황금트럼펫'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3월에 화롄(花蓮) 푸위안현(富原)촌에서 최근에 만개한 황금트럼펫(黃金風鈴木)을 구경해보는 건 어떨까?

3월이 오면 300미터에 펼쳐지는 찬란한 황금빛  풍경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펼쳐진다.

이 지역은 화롄 제당공장이 20년전 이곳에 개울을 따라 황금트럼펫 300그루를 심으면서 최근 3년 사이 독특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거듭났다.

작년보다 늦게 핀 황금트럼펫은 청명제 연휴때까지 볼 수 있을 예정이다.
  .
한편 이 지역 도로는 좁은데다가 많은 관광객들의 주차로 붐비면서 안전성의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당국은 환경 파괴를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안전설비를 강화토록 할 방침이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