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22, 2021의 게시물 표시

[류군의 횡설수설] 비극을 희극으로 승화한 대만영화, '마이 미씽 밸런타인'(消失的情人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20년 대만에는 괜찮은 대만산 영화들이 많이 보였다. 그중 '마이 미씽 밸런타인'(消失的情人節)은 한 번쯤은 봐도 괜찮은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마이 미씽 밸런타인'은 2020년 제57회 대만 금마장 영화제에서 최우수 장편영화상, 최우수 감독상을 비롯해 5개 부문을 휩쓸었다.  내 마음 속의 '요즘 대만 영화'라고 함은 대만스러운 소소함 속에서 독창적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영화는 천위쉰(陳玉勳, 진옥훈, 58) 감독 작품이다. 내가 그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영화계에 일찌감치 뛰어든 인물이 아니라는 것과 영화과 출신이 아니라는 점이다. 대학에서 그는 도서관학과인 교육자료과학과를 전공했다. 천위쉰 감독은 과거 금마장에서 코미디 영화 '열대어'(熱帶魚)로 최우수각본상을 받은 바 있다. 금마장 영화제가 열리기 전에 타이베이의 한 극장에서 처음 이 영화를 봤다. 영화가 끝난 뒤 천위쉰 감독과 여주인공 양샤오치(楊曉淇) 역을 맡은 리페이위(李霈瑜)가 무대 위에 올라 영화에 대한 뒷이야기를 풀었다.  천 감독은 대해 즐겁고, 유쾌하게 풀어내지만 내포된 것은 '비극'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비극'이라는 소재를 '코미디'로 풀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각본을 쓴다고 말했다. 이러한 그의 말은 금마장 시상식에서도 되풀이됐다.  "비극을 만들어 내기 위해 코미디를 사용한다." 마이 미씽 밸런타인(消失的情人節) '마이 미씽 밸런타인'은 시간을 매개로 전개되는 영화다. 우체국 직원인 여자 주인공 샤오치와 버스 기사인 남자 주인공 우구이타이(吳桂泰)는 각각 1초 빨리, 1초 늦게 살아가는 인물이다. 이들의 시간적 차이를 이용해 각 주인공의 관점에서 사랑이 싹트는 과정을 보여준다.  30세 샤오치는 경찰서에 들어가 밸런타인데이를 잃어버렸다고 실종 신고를 한다. 샤오치는 공원에서 우연히 알게

대만 2021년 경제성장률 4.26%로 상향 조정...2020년 경제성장률 3.11%로 상향 조정

  [주계총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행정원 주계총처가 20일 대만의 2021년 경제성장률 예측치를 수정, 발표했다. 

미얀마서 대만인 52명 등 82명, 중화항공 타고 대만 돌아와

  미얀마에서 대만으로 온 사람들 [자유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정치적 혼란이 야기된 미얀마에서 대만인 52명, 중국인 1명 등 82명이 중화항공 특별기를  타고 21일 오후 5시 대만 땅을 밟았다고 대만 언론들이 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