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2,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 경찰, 새로운 제복 공개 (영상포함)

새로 바뀐 경찰복[페이스북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1987년부터 현재까지 입어온 경찰 제복이 교체됐다.

대만 중앙은행 총재 20년만에 교체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앙은행장이 20년만에 새로 교체된다. 2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전날 쉬궈융(徐國勇) 행정원 대변인이 기자회견에서 펑화이난(彭淮南) 중앙은행 총재가 2월 말에 퇴임을 한다고 밝혔다.

중국 상하이서 불난 승합차, 보행자에 돌진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언론들은 2일 오전 9시 25분경 중국 상하이(上海) 인민공원 부근 스타벅스 앞에서 가스통을 실은 승합차 한 대가 인도를 향해 돌진했다고 전했다. 승합차는 당시 불이 나고 있었다. 인근 건물의 한 목격자는 승합차에 불이 탄 채로 통제력을 상실한 것 같았다며 사고 상황을 전했다. 차량은 인도를 올라와 이내 보행자들을 향해 돌진했다. 이 사고로 최소 18명이 다쳤고, 그중 3명은 중상을 입었다. 상하이 경찰 측은 운전자 천(陳, 40)모 씨가 흡연을 하며 운전을 했다고 전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사고 현장 [웨이보 캡처] 사고 현장[웨이보 캡처]

홍콩 도심에서 대형폭탄 잇따라 발견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홍콩에서 대형 폭탄이 잇따라 발견됐다.

대만 2017년 경제성장률 2.84%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2.84%를 기록했다.

가오슝 도시락집에서 가스폭발 16명 부상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월 저녁 6시 50분께 가오슝(高雄)시 샤오강(小港)구에 있는 한 도시락집에서 가스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1일 보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