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25,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해군, 키드급 구축함 4척 총동원해 미사일 요격 위한 실탄 훈련 벌여

  [대만 해군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해군 168함대 소속 지룽급(基隆級, 키드급) 구축함 4척이 실사 훈련에 투입됐다고 대만 해군이 25일 밝혔다. 

대만 입경후 격리시설 이동시 지정된 교통수단 이용해야

  [타오위안 공항]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당국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해외 유입을 막기 위해 해외에서 대만에 입경해 격리시설로 이동하는 이들에 대해 반드시 지정된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고 24일 밝혔다. 

대만산 1호 백신 접종 후 사망사례 2명 늘어 4명...40대 여성은 접종 당일 급사

  좡런샹 대변인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산 1호 코로나19 백신 가오돤(Medigen) 백신의 접종 후 사망자가 4명으로 늘었다. 가오돤 백신 접종 3일째인 25일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좡런샹 대변인은 북부 지룽시에 거주하는 40대 여성이 24일 아침에 가오돤 백신을 접종 후 당일 저녁에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24일 아침에 가오돤 백신을 접종했다. 접종 직 후 뚜렷한 불편함은 없었다. 그는 귀가했고 오후 4시경 갑자기 어지러움, 가슴 답답함, 발한, 손발 저림 등을 느끼기 시작해 오후 5시경 국립대만대병원 응급실을 찾았다. 국립대만대병원에서 응급치료를 받던 이 여성은 돌연 쓰러졌고, 병원측은 응급처치에 들어갔다. 하지만 그는 저녁 8시가 넘었을 때 사망 선고를 받았다. 좡 대변인은 이 여성이 대동맥 박리가 있었다고 했다. 박리 범위가 심장, 심낭까지 파열되어 다량의 혈액이 심장을 압박해 심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대동맥 박리는 대동맥 벽의 내막이 찢어져 그곳으로 흘러든 혈액에 의해 그 중간벽이 분리되는 현상이다. 그의 돌연사가 가오돤 백신 접종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아울러, 현재까지 가오돤 접종 후 사망자는 4명이다. 지휘센터는 가오돤 백신 접종후 사망 사례가 공식적으로 1건이 통보되었고 다른 3건은 시스템에 자료가 들어오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네번 째 사망사례는 타오위안시 다위안구에 거주하는 45세 원(溫)씨로 25일 오전 직장에서 일을 하던 중 갑자기 쓰러졌다. 직장 동료가 119에 신고해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사망 판정을 받았다. 그는 23일 가오돤 백신을 맞았다.  그 밖의 사망자는 타오위안(桃園)에 거주하는 칼럼니스트 루(陸, 55)모 씨, 신베이시 루주에 거주하는 신베이시 루주구(蘆洲區)에 거주하는 펑(彭, 39)모 씨다. 더 보기 (누르면 이동) 대만산 1호 백신 최초 접종 시작 하루 만에 접종 후 사망자 발생 (종합) 대만 가오돤 백신 접종 후

[코로나] 8월 25일 대만내 지역감염사례 0명! 108일만에 '기적'...천스중, "국경 통제 여전히 강화할 것"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5일 대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감염사례가 0명으로 발표됐다. 이날 오후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해외유입사례 1명, 사망자 1명이라고 밝혔다. 

대만산 1호 백신 접종한 부부, 이상반응으로 병원행

  대만산 1호 코로나19 백신 가오돤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산 1호 백신 가오돤백신을 접종한 부부가 함께 이상반응을 보여 병원에 후송되는 일이 벌어졌다.  백신 접종 이틀째인 24일 지룽시(基隆市) 중정구(中正區)에 거주하는 30대 부부는 신체적 이상 증상이 칮아왔다.  이들은 전날 대만산 백신을 접종했다.  24일 낮에 남편은 무기력함이 나타났고 급기야 사지무력증이 찾아왔다. 그는 하루 종일 침대에서 혼미한 상태로 누워만 있었다.  부인도 오한과 떨림 현상이 나타났다.  참다 못한 이들 부부는 결국 이날 저녁 6시께 119로 전화를 걸어 소방대에 도움을 요청했다. 지룽시 소방국은 이들을 위생복리부립 지룽병원으로 후송했다.  이들은 혈액검사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에 도착한 이들은 증상이 계속되고 있고 부부는 공통적으로 손발 저림 증상이 있다.  이들의 심전도검사(ECG) 결과는 정상이고 의식은 분명하다고 신문은 전했다. 병원은 이들 부부의 상태를 계속 관찰할 방침이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