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21, 2020의 게시물 표시

믿거나말거나..춘절(설) 7대 금기사항 정리

[인터넷사이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년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은 한 해의 재물과 행운을 바라며 신년을 맞이한다. 액운을 피하기 위해 춘절 기간에 해서는 안 되는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대만서 첫 중국 '우한폐렴' 확진 환자 발생

[대만 질병관리서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 우한(武漢) 폐렴 환자가 대만에서도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통신등이 21일 전했다.

2020년 대만 등불 축제는 타이중서 개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의 대표적인 등불 축제(랜턴 페스티벌)가 올해에는 타이중(台中)에서 개최된다. [타이중 등불 축제 홈페이지 캡처] 이번에 31회를 맞이하는 2020년 대만 등불 축제는 2월 8일(토)부터  23일(일)까지 타이중 허우리(后里)에서 열린다. 이번 등불축제는 '찬란한 타이중, 서광이 다시 비추다'라는 주제로 타이중의 삼림 환경과 빛의 이미지를 결합시킨 모습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교통부 관광국은 1990년부터 시작돼 2020년의 제31회 대만 등불 축제에서는 전통적인 등불 외에 처음으로 과학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의 창작 등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이중은 2003년과 2015년에 이어 세 번째로 대만 등불 축제를 개최한다.

중국서 '우한 폐렴' 사망자 4명으로 늘어…대만 확진자 없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에 중국 우한(武漢)에서 발생해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환자가 4명이 있으나 아직 확진 판단을 받은 환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사진[픽사베이 캡처]

춘절 연휴 기간 택시 요금 인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최대 명절인 춘절(春節) 연휴 기간 동안 택시 요금이 일시적으로 오른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