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14,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에서 음력 7월은 '귀신'의 달

[글=이송희] 음력 7월이 왔다. 매년 다가오는 음력 7월. 다른 음력달보다 더 불공드리기에 바쁜 달이다.

[영상] 타이중시 주요도로 폭우로 하천으로 변해

동영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타이중시(台中市)의 주요 도로인 타이완다다오(台灣大道)가 13일 국지성 호우로 인해 하천으로 변해버렸다.

대만, 전기스쿠터 보조금 예산 추가 투입

대만 대표적인 전기스쿠터 '고고로'(GOGORO)[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환경보호를 위해 전기스쿠터 구매를 독려하고 있는 대만 정부가 전기스쿠터 보조금 예산을 추가로 투입한다고 밝혔다.

대만 윈린(雲林)서 하룻밤 마약 사범 68명 검거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남부 윈린(雲林)현에서 지난 11일(토) 밤 68명의 마약 사범이 검거됐다.

대만 2600t급 해양연구선 18~19, 25~26일 시민들에게 개방

 대만 2600톤급 해양연구선 리진레전드(勵進LEGEND)[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과학기술부 국가실험연구원 해양과학기술연구센터가 운영하는 해양과학연구선 '리진 레전드함'(勵進LEGEND)이 본격적인 해양탐사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공개된다고 대만 언론들이 13일 전했다.  

중국서 유학하던 독일인 추방 당해

중국서 추방 당한 독일인 유학생 [트위터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에서 유학 중인 독일 유학생이 중국의 인권변호사에 대한 논문을 써 추방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독일 언론 디벨트를 인용해 13일 보도했다.

대만 화롄(花蓮) 고래투어 선박 화재…"5분만 늦었어도"

화재사고 선박[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고래를 보러 떠난 배에 갑작스러운 화재가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통신과 자유시보 등이 13일 보도했다.

타이베이병원(台北醫院) 화재로 9명 사망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3일 신베이시(新北市)의 한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9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8월 13일 새벽에 화재가 발생한 타이베이병원(台北醫院)[자유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