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7, 2016의 게시물 표시

국민당 주석, 홍슈주(洪秀柱) 당선

총선의 패배로 물러난 주리룬(朱立倫) 현 신베이(新北)시장의 주석직 사퇴로 공석이었던 국민당 주석직이 26일 치뤄진 선거로 홍슈주 (洪秀柱)가 당선되었다.

투표에 참가한 당원 14만여 명 중 총 7만 8829표(56.16%)를 얻었다.

홍 주석당선인은 지난 국민당 총선 후보로 차이잉원 후보와 맞붙을 것으로 보였으나 100일 전 국민당이 지지를 얻지 못하자 갑작스레 총선 후보를 주리룬 신베이시 시장으로 교체되어 본의 아니게 자신의 꿈을 펼치지 못했다.

그녀는 자신을 지지해준 당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면서 "당원들의 뜻을 받들어 새로운 국가를 다시 만들겠다"고 말하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국민당 부주석으로 주석 대리직을 맡아온 황민혜(黃敏惠)는 46341표를 얻어 약 33%의 지지율을 얻는데 그쳤다.

대만 어선, 인니에 총격 받아

지난 22일 타이완 핑동현 소속 어선 성더차이호(聖德財號)와 리엔이싱 116호 등 어선 두 척이 인도네시아 말라카 해협을 통과 할 당시 단속 중이던 인도네시아 해안 경비선에 의해 총격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인도네시아는  단지 경고 목적으로  4, 5발을 쐈다고 밝혔지만, 조사 결과 선체에 무수한 탄흔과 12발 이상의 총알이 발견되었다.

류추지역 어업협회 측은 피해 어선을 대신하여 정부 차원의 정밀 조사와 함께 인도네시아 정부의 공식 사과와 배상 , 가해자들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고 있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