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17, 2022의 게시물 표시

대만은 지금 항공료 폭등! 얼마나 올랐길래...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지금 항공료가 폭등해 대만 언론들이 너도나도 보도를 쏟았다. 

항공사 관계자, "대만 입국자수 제한있다"

참고 사진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입국할 수 있는 인원 수에 제한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9월부터 방역 전면 해제되나? 교육부장, "9월 해제되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판원충(潘文忠) 교육부장이 "9월 방역 조치가 전국적으로 해제된다면"이라는 말을 해 오는 9월 방역 조치 해제 여부에 다시 관심이 쏠린다. 17일 오전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한 판원충 교육부장은 9월 방역 해제와 관련 교육부의 정책 방향을 언급하면서 "9월 방역이 전면 해제되면 학교도 같이 방역 해제를 한다"고 했다. 판 부장은 그러면서 신학기 개학 후 원격 방식이 아닌 실제 수업으로도 정상 복귀 가능성을 시사했다.  판 부장은 "현재 중남부의 전염병 상황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며 "지역 및 학교별로 전염병 상황이 다르기에 교육부는 전국적으로 여름방학을 명령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6월 15일부터 대만은 입경 규정을 7+7에서 3+4로 대폭 단축시켰다.  일각에서는 한 달 후에 입경규정이 격리를 하지 않는 0+7로 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리고 늦어도 8월에 방역 해제를 발표하고 9월 이를 실시한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지난 11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이와 관련해 "한 단계가 성공하면 다음 단계에서 속도를 낼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말해 사실상 이를 국경 개방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황리민 대만대병원 아동병원장은 이와 관련해 기본 조건을 언급했다. 황 원장은 "예방 접종률이 높아야 한다"며 "65세 이상 인구의 백시 3차 접종률이 85% 이상이면 좋다"고 했다.  이어 "항바이러스제만 있다면 충분하기 때문에 사실 3+4나 0+7의 차이가 별로 없다"며 "3+4의 결과가 좋다면 (국경 개방을) 9월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코로나 백신 맞고 사망한 16세 소녀의 사인, 사망 반년 지나 통보...사인은

삼군총의원 三軍總醫院 [페이스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15일 대만 언론들에 백신을 맞은지 맞고 약 한 달뒤 사망한 16세 소녀의 사인이 반년이 지나서야 알려졌다. 

대만 도착시 방역택시 타지 않아도 된다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5일부터 대만에 입국한 이들은 방역택시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방역택시를 반드시 이용해야 한다는 규정이 폐지됐다. 

[필독] 대만 입국 3+4 격리제도 문답식 정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6월 15일부터 대만 입국 3+4제도가 시행됐다. '대만은 지금'은 이와 관련해 문답식으로 정리해봤다.  3+4제도는 격리 3일에 나머지 4일을 자주건강관리 기간으로 뒀다. 나흘은 상태를 지켜보며 가급적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하란 의미다.  3일 기준은 도착일 기준인가? 아니다. 도착일은 0일로 계산된다.  도착 당일 PCR 검사를 하는데 격리 기간 3일 중에도 PCR검사나 자가진단키트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해야 하나? 격리 기간 중 코로나 감염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실시해야 한다.  그럼 나머지 4일 동안 코로나 검사는 언제하는가?  외출이 필요한 경우하면 된다. 외출은 이틀 내로 실시한 코로나 검사 결과가 음성인 경우에 가능하다.  격리 장소는 아무 데나 가능한가? 방역호텔 또는 가구당 1인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주거지여야 한다. 대만 입경 후 원칙적으로 3일 격리와 4일 자가 건강모니터링을 모두 같은 장소에서 보내야 한다. 방역호텔에서 3일 격리를 했다면 나머지 4일도 방역호텔에 머물러야 한다. 원칙적으로 출근 및 등교를 금지하고 있지만 부득이한 경우는 예외로 뒀다. 3일 격리 후 다른 곳으로 옮길 방법은 없는가. 지방정부 검역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승인을 받게 되면 본인 희망 장소로 옮길 수 있다. 단, 격리 원칙인 '1인 1가구'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3일간 머문 곳과 4일간 머문 곳의 주소가 다를 경우 어떻게 정부에 보고해야 하는가. 최초 3일간 머문 격리 장소의 주소를 사용하면 된다.  4일 기간 동안 외출이 가능하다면, 조건이 있는가. 이틀에 한 번씩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해 '음성'이어야 한다.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해야 하고 외출 시 붐비는 장소에 가지 않고 낯선 사람과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 급하지 않은 진료 또는 검사는 연기해야 한다. 방역 당국은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외출을 하지 말라"고 권고하고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