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2,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 특산품 진먼고량주 9년만에 가격 인상

  진먼 고량주 공장에 설치된 조형물 [류정엽 촬영]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을 대표하는 고량주 브랜드 진먼(金門, 금문)고량주의 가격이 인상된다고 진먼고량주 제조사 진주(金酒, KKL)사가 2일 발표했다.

대만 식약서, "싱가포르, 일본, 쓰리랑카산 차, 농약 잔류 기준치 초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식약처는 2일 수입 식품 중 부적격 판정을 받은 30개 항목을 발표했다.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대만 여성들에게 럭셔리한 차로 각광 받고 있는 싱가포르 브랜드 TWG가 제조한 카모마일차에서 기준치 이상의 제초제 클로마존(Clomazone) 성분이 발견됐다.  이 차에서 검출된 클로마존 함유량은 0.12ppm으로 기준치 0.05ppm을 초과해 불합격 판정을 받았다.  이 차는 287.5kg가 수입되어 모두 폐기 처분됐다고 식약처는 밝혔다.  쓰리랑카와 일본에서 수입된 차도 농약 잔류량이 기준치를 넘어 불합격 판정을 받았다. 쓰리랑카에서 수입된 홍차(精選果香風味紅茶包) 7.2kg, 일본에서 수입한 현미차(玄米茶包) 3.2kg가 폐기 처분됐다.  식약서는 최근 외국산 차잎에 농약 잔류량이 비교적 높다며 특히 올해는 일본차에 대한 검사율을 20%에서 50%로 확대해 검사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밖에 이스라엘에서 수입된 샹차이, 완두콩, 등 농산품을 비롯해 필리핀에서 수입된 유니레버의 샌드위치 소스 '레이디스 초이스'(LADY 'S CHOICE)도 포함됐다. 이는 방부제가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된 량은 1246.4kg이다.  [대만 식약서]

대만 남동부 해역서 규모 5.8 지진 발생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일 오후 5시 23분 대만 남동부 해역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진원지는 대만 타이둥현정부로부터 93.6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으로 진앙의 깊이는 93.6킬로미터로 관측됐다.  남부 핑둥현에서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됐다.  현재까지 피해는 알려지지 않았다. 쓰나미 경보도 없었다. 

내년부터 대만서 일부 초콜릿을 초콜릿이라고 부르지 못한다. '초콜릿' 기준 강화돼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콜릿'에 대해 대만 식품안전의약서(식약서)가 기준을 대폭 강화해 앞으로 일부 제품이 '초콜릿'에서 퇴출될 것으로 보인다.  식약서는 2일 '초콜릿 품명및 표기 규정'을 발표했다. 이는 내년 1월부터 시행된다.  규정에 따르면 초콜릿 제품에 식물성 유지(코코아 버터)를 5% 이상 첨가할 경우 '초콜릿'이라는 명칭을 쓸 수 없다. '초콜릿맛 캔디' 등으로 품명을 바꿔야 한다.  식약서에 따르면 종전에는 식물성 유지를 사용한 초콜릿 제품은 제품명에 식물성 유지를 첨가했다고만 표기했으나 국제적으로 볼 때 대부분 초콜릿에 함유된 식물성 유지는 5% 미만이라며 개정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초콜릿 성분이 최소 25%여야 하며 코코아 성분이 낮은 초콜릿의 경우 '가공 초콜릿' 등으로 표기해야 한다는 항목도 규정에 포함됐다.  규정을 위반했을 경우 식품안전위생관리법에 의거, 최대 300만 대만달러, 부실한 표시를 할 경우 최대 400만 대만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대만 해순서, 중국군 훈련에 아랑곳 않고 남중국해서 실탄사격 훈련 예정

  해순서 함정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제2의 해군으로 불리는 행정원 해양위원회 해순서(해경)은 최근 3월 1일과 3월 23일 대만이 실효지배 중인 둥샤다오(東沙島, 프라타스 군도)와 타이핑다오(太平島, 이투아바 섬) 일대에서 각각 실탄 사격 훈련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불법 주차 견인 말라는 귀부인, 다리로 경찰관 목 조이기까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지금 BMW 검정색 스타킹을 신은 귀부인이 화제다.  2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지난 2월 28일 북부 신베이시(新北市) 반차오(板橋)에서 한 귀부인이 불법 주차한 BMW차량을 경찰이 견인하려고 하자 귀부인은 경찰과 심한 몸싸움을 벌였다. 

인구절벽 위기의 대만, 사상 처음 1월 신생아수 1만 명 미만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역사상 처음으로 1월 출생아 수가 1만 명 미만으로 집계됐다고 대만 경제일보가 1일 보도했다. 

중국 환구시보, 대만 파인애플 금수 조치외에 다른 조치 암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일 중국은 대만산 파인애플 수입 금지령을 발표한 가운데 민진당계 정치인과 지지자들 위주로 파인애플 소비 운동이 거국적으로 일어나자 중국 관영 매체 '환구시보'(環球時報)는 28일 저녁 이에 대한 논평을 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