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15, 2017의 게시물 표시

[대만특집] 2017년 핑시 천등축제를 다녀와서

[대만은 지금=독자 유승우(柳昇雨)]지난 2월11일 신베이시핑시에서 열린 2017 핑시 천등축제(平溪天燈節)를 다녀왔습니다. 지하철 원후선(文湖線) 종점역인 동물원역 1번 출구 근처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갈때는 50원- EasyCard 사용가능, 올때는 무료)를 타러 갔는데 예상대로 많은 사람들이 줄 서 있더군요. 앉아가는 줄보다 서서 가는 줄이 짧아 튼튼한 두 다리를 믿고 입석으로 탑승! 약 1시간을 달려 핑시지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축제 장소로 향하는 길인데도 차가 전혀 안밀려 의아했는데, 당시 버스와 오토바이를 제외하고는 차량 통행을 금지했다는 후문을 들었습니다. 그 부분은 주최측인 신베이시정부에서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토뉴스] 2017 핑시 천등축제를 다녀와서

[대만은 지금=편집팀] 최근 핑시 지역은 외국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대만 여행지 10위에 랭크되며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이달 11일 원소절(정월대보름)을 맞아 천등 축제를 개최했다.

지난해 대만은 1천만 관광시대를 맞이하였으며 1천만번 째 주인공대만으로 신혼여행을 온 한국인이 됐다. 그도 역시 핑시에서 천등 날리기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많은 대만 언론이 주목하기도 했다.

사진은 '대만은 지금'이 게재한 천등제 뉴스를 보시고 다녀오셨다는 유승우 독자님께서 제공했다. 그는 올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셨다며 많은 분들이 올 추석(중추절)에 열릴 천등제에 참가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타이중 "'2020년 전철 시대 온다"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타이중시는 2월 12일 타이중시 전철을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시민들의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전철 두 종점 인근 초등학교에서 차량를 공개했다.

타이중 린자룽(林佳龍) 시장은 "(타이중에도) 전철 시대가 도래했다"며 현재 전철 공사가 70%가 완료됐으며, 2018년 시운행을 시작으로 3년 후인 2020년에 정식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도 도깨비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臺灣也掀起韓國鬼怪風)

【대만은 지금 = 나익성(羅翊宬) 번역】 대만에서도 도깨비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흥행 영화 ’부산행’의 남자주인공 캐릭터를 맡았던 공유 씨는 드라마 도깨비에서도 많은 대만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대만에서 한국을 소개하고 있는 진경덕(陳慶德) 씨는 '대만은 지금'에 글을 보내왔다.

[포토뉴스] 대만 총통, 관광버스전복사고 빈소 방문 및 유가족 위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14일 오후 2시 반 경 관광버스 전복사고 희생자 33명이 있는 타이베이 얼빈관을 방문해 추모를 하는 한편 유가족들을 만나 위로했다. 차이 총통은 이날 행정부문 관계자들에게 전력으로 이들을 도울 것을 지시했다.

무인기 등불축제서 차이잉원 총통 앞에 '불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11일 저녁 대만에서 원소절(元宵節·정월대보름)에 연례행사인 대만 전국 등불축제 개막식에 정체 불명의 무인기(드론)가 나타나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다.



2017 런닝맨 타이페이 팬미팅 …"팬미팅에 한국 상품 광고하러?!"

[대만은 지금=전미숙(田美淑)] 한국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이 2월 10일 세번째 대만 팬미팅을 개최했다.



이메일로 '대만은 지금'을 구독하세요:

Delivered by FeedBurner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