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28, 2019의 게시물 표시

25~26일 대만 대입수능시험 실시돼

  [대만 연합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대입 시험이 25~26일 이틀에 걸쳐 실시됐다고 대만 빈과일보와 연합보 등이 보도했다.

아이엘츠(IELTS) 영어시험 대만서 올해부터 컴퓨터 방식 실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세계 영어능력검정 시험 중 하나이 아이엘츠(IELTS)를 주관하는 IDP국제교육센터 타이베이지사는 지난 25일 IDP3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2개 지역 입법위원 보궐선거⋯민진당 국민당 사이 좋게 당선

대만은 지금 자료사진[기사와 무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11월 치러진 대만 지방선거로 인해 일부 입법위원(국회의원) 자리가 공석이 되면서 27일 제9회 입법위원 보궐선거가 2개 지역에서 실시됐다.

벤츠 5대 소유한 중학교장 학교를 주차장 삼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의 한 중학교 교장이 소유한 독일제 차량이 학교에 주차시키면서 논란이 됐다.

대만 타이베이서 설날에 볼 수 있는 빛의 향연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대만 타이베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화련한 불빛의 루미나리에((luminarie)를 설날에 볼 수 있다. '2019년 타이베이 빛의 향연'(2019台北光之饗宴)[시정부 제공]

일본 방송, "대만 전기밥솥, 2019년 일본 트렌드로 주목"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만의 다퉁뎬궈(大同電鍋)[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8일 일본의 한 방송에서 2019년에 유행할 상품에 대만 전기밥솥인 다퉁뎬궈(大同電鍋)가 2위를 차지했다고 자유시보 등이 전했다. 다퉁뎬궈(大同電鍋)는 1960년대부터 사용되어 온 만능 전기밥솥으로 대만 가정집에 하나쯤 가지고 있는 국민 가전제품이다. 다퉁뎬궈는 불을 사용하지 않고 밥을 짓거나, 찌거나, 끓일 수 있다. 대만의 다퉁뎬궈(大同電鍋)[인터넷 캡처] 방송에서는 대만에 여행을 갔다 온 일본 여성들이 이 제품을 많이 사 오고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18년에는 일본 유명 잡지 '마트'(Mart)의 잡지 표지에 실리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일부 네티즌들은 "특별한 기능도 없는데 뭐 그리 좋아할 일이냐. 전자레인지가 더 낫지 않냐?"는 부정적인 반응도 있었지만 대부분 "정말 편리하다", "신의 도구가 틀림없다" 등의 반응이 주를 이뤘다. 더 보기(누르면 이동) 대만에 여행온 일본관광객이 찾는 것 3가지 대만서 난자 제공 받은 일본 여성들 177명에 달해 대만 여행하는 일본인에게 '버블티'보다 '파파야밀크'가 대세? 일본인이 소개한 놀라운 대만 25가지

대만 고속도로서 운전하던 남편 흉기로 부인 수차례 찔러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던 남편이 부인을 흉기로 찌르는 참극이 벌어졌다.

청량한 날씨 31일(목)까지 이어져..1일부터 다시 추워져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8일(월)부터 따뜻해진 날씨가 31일(목)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28일 타이베이 101빌딩 [안세익촬영 = 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