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0월 4, 2021의 게시물 표시

[코로나] 대만, 마스크 규제 완화에 이어 종교시설 등 공공장소 방역 조치 완화

  [중앙전염병지휘센터 라이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지속적으로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완화하는 모양새다.  3일 마스크 규제 완화 방침을 발표한 데에 이어 공공장소이서의 레저 및 유흥 장소, 종교시설 및 요식업에 대한 방역 규제를 완화할 방침이라고 대만 쑤전창(蘇貞昌) 행정원장이 4일 밝혔다.  뤄빙청(羅秉成) 행정원 대변인은 이날 오전 방역 대책 회의를 열고 국제 및 지역의 코로나19 현황을 비롯해 백신 수급 상황, 방역경보 조치 조정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이번 주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주춤했지만 한국, 싱가포르 등 주변국의 전염병은 여전히 ​​소폭 상승했으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여전하다고 했다.  지휘센터는 현재 대만의 백신 공급이 점차 안정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가 자체적으로 구매한 백신은 1023만 도즈가 도착했으며, 우방국들의 기증은 약 702만 도즈, 대만내 기업의 기증 도착 분은 약 332만 도즈로 전해졌다. 전체 인구수 대비 1차 접종 비율은 57.44%다.  중앙전염병지휘센터는 지난주 지역 확진자가 산발적일 뿐이라며 현재 수준의 경계심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전염병 예방 지침을 준수한다면 일부 활동 및 식사 규정이 조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지휘센터는 기자회견에서 장소별 관련 사항을 발표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했다. 

[코로나] 대만,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구매 협상중”…위드 코로나 준비중?!

  [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미국 머크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가 입원 및 사망 위험을 절반 가량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발표한 가운데 대만이 구매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은 몰누피라비르를 구매할 계획이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며 현재 협상 중이라고 말했다.  린스비 전 대만대병원 감염기내과 의사는 “대만도 지는 7월부터 몰누피라비르 임상 3상 실험에 참가했다”며 4분기에 미국 식약서(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통과하면 연말 양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장상춘 지휘센터 감염전문가는 현재 후속 구매 및 사용 문제를 협상 중이며 제조업체는 가능한 한 빨리 관련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승인 후 가벼운 증상이 있는 사람과 노인에게 투여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