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30, 2020의 게시물 표시

차이잉원 총통, “12월부터 동계 방역 정책 실시! 마스크 꼭 착용하세요”

차이잉원 총통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동계 방역대책 시행을 앞두고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당부했다.  동계 방역 대책은 12월부터 시행된다.  차이잉원 총통은 "모두에게 부탁한다. 방역은 정말 긴장을 풀 수 없다"며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잘 착용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이 총통은 8개 대표 장소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했다.  차이 총통은 전염병 예방 조치는 불편을 초래할 수 밖에 없다면서 대만을 보호하고 가족과 친구를 보호하기 위해 서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0일 대만 코로나19 확진사례 24건 증가해

  천스중 위생복리부장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코로나19 확진사례가 24건이나 늘었다고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가 30일 밝혔다. 

대만 중부서 버스 전복 사고로 1명 사망, 승객 20명 중경상

  사고 현장 [연합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부 산길을 달리던 버스가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대만 화스, 연합보 등이 30일 전했다. 

대만 HIV 감염자수 3년 연속 감소세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HIV) 감염 건수는 정부의 노력 덕분에 3년 연속 감소했다고 천스중(陳時中) 위생복리부장(장관)이 29일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필리핀서 돌아온 대만인, 교도소 수감중 코로나19 확진 판정

  [중국시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상해치사 혐의로 지명 수배된 대만 국적 40세 남성이 필리핀에서 대만으로 입국, 체포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중앙통신 등 대만 언론들이 30일 전했다. 

물 부족한 대만, 저수지 3개 건설 계획

쩡원댐과 저수지 [타이난시정부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은 최근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만 전역에 3개의 저수지의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때문에 대만 북부지역 올해 버스운송량 급감에 매출도 급감

[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지역 타이베이시와 신베이시를 운행 중인 버스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운송량이 급감하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