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1, 2018의 게시물 표시

타이베이시 노동국장, 집무실서 콘크리트 철근으로 테러 당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31일 오후 타이베이시 노동부 국장이 한 남성에게 콘크리트 철근으로 공격당해 머리에 부상을 입었다. 자료 화면 [유튜브 캡처]

태국서 마약 밀매혐의 대만인 3명 체포⋯"사형이나 종신형 가능성"

[태국 경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태국에서 마약 밀수 혐의로 대만인 3명이 체포됐다.

대만인 4명, 인도네시아서 마약혐의로 사형 판결 받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인 4명이 인도네시아 바탐 지방법원으로부터 마약 밀매 혐의로 사형판결을 받았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신남향정책의 성과? 대만내 인도네시아 유학생 10년새 2.5배 증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신남향 정책을 공격적으로 펴고 있는 대만에 인도네시아 학생이 부쩍 늘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루과이, 대만에 비자면제 실시 ⋯대만여권 169개국 무비자 방문

대만 여권[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우루과이가 대만인 관광객에 대해 비자 면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만 할아버지의 무한한 포켓몬 사랑⋯휴대전화 11대로 '천하무적'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포켓몬고 게임이 들어온지 2년이 훌쩍 지났지만 매니아층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른다.

'2018년 여행할 가치가 있는 도시'에 대만 가오슝(高雄) 5위

[대만은 지금 = 이송희(李松熙) 1972년에 창간한 세계 최대 전문 여행 가이드 잡지인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은 ‘2018 여행할 가치가 있는 세계 대도시'를 발표하였는데 대만의 갸오슝(高雄)이 스페인의 세비아, 호주의 캔버라, 이탈리아 마테라 등과 나란히 순위에 들어 관광 대도시임을 증명했다.

기차사고 희생자 유가족, 울며 사죄하는 기관사에 “당신 잘못 아냐”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사죄하는 사고 열차를 운전한 기관사에게 열차사고 희생자 유가족이 용서해 화제가 됐다. 31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기관사가 희생자 유가족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했다. 31일 기차 사고를 낸 기관사가 합동 장례식에 참석해 사죄하는 모습[유튜브 캡처]

대만 타이난시, 모바일 게임 덕분에 관광특수 누리나

[포켓몬 홈페이지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타이난(臺南)시가 모바일 게임 이벤트 덕분에 관광 특수를 노릴 것으로 보인다.

되돌아보는 대만 열차 사고…근 2년 탈선 25회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달 대만에서 200명 이상의 사상자를 낸 열차 탈선 사고 후 대만 기차에서 발생한 큰 사고들을 정리해 봤다.

대만 제2반도체사 UMC, 중국 푸젠진화 협력 중단 발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제2반도체 생산업체인 UMC(聯華)가 중국 푸젠진화(福建晉華)와 협력을 중단할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세계은행 선정 '기업하기 좋은 나라' 13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이 기업하기 좋은 나라 13위인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세계은행이 발표한 2019년 기업하기 좋은 나라(Doing Business 2019) 에서 대만은 190개 나라 중 13위에 랭크됐다. 대만은 전년보다 0.24점이 오른 80.9의 점수를 받으며 비지니스를 하기에 약간 개선된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 중 5위에 해당한다. 뉴질랜드(세계 1위), 싱가포르(세계 2위), 홍콩(세계 4위), 한국(세계 5위)의 뒤를 이었다. 이 평가는 창업, 건축 인허가, 전기공급, 재산권 등록, 법적분쟁 해결, 신용 취득, 소액 투자자 보호, 과세 등 10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시됐다.  이중 대만은 건축 인허가, 소액 투자자 보호의 항목에서 지난해보다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은 건축 인허가 부문에서 세계 2위에 올랐다. 대만 타이베이시 건축 담당 부서의 건물인허가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과세 부문에서는 지난해보다 저평가됐다.  G2로 꼽히는 미국과 중국은 각각 8위와 46위에 랭크됐다. 세계은행의 조사 결과는 금융, 노동, 교육 등의 항목이 배제되어 있어 비지니스 전반에 걸친 평가라고 보기는 어려워 보인다. [사이트 캡처] 보고서(PDF) 다운로드 받기(누르면 다운) 대만 국가경쟁력 13위…한국, 중국보다 높아 (누르면 이동) 이미지를 누르시면 오픈챗으로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챗 바로가기: https://open.kakao.com/o/goaNfQ3

[포토뉴스] 대만 어린이들의 할로윈 즐기기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대만 언론들은 다양한 할로윈 복장의 어린이 사진들이 인터넷에 공개되자 네티즌들로부터 특별히 주목 받은 사진들에 대해 보도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