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16, 2021의 게시물 표시

총통선거 출마했던 주리룬 전 신베이시장, 국민당 당주석 선거 후보 등록 마쳐…당 개혁 예고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국민당 당주석 선거가 9월 25일로 예정된 가운데 주리룬 전 신베이시장이 국민당 당주석 선거후보 등록을 16일 마쳤다.  그는 2주 전인 8월 초 당주석 선거에 출마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주리룬 전 시장은 2015, 2016년 국민당 주석을 역임한 바 있으며 총통 선거에서 차이잉원 총통과 맞붙은 적도 있다.  이날 주리룬 전 시장은 주석 후보 등록을 위해 당 본부를 방문했을 때 국민당내 비교적 젊은 당원 20여 명이 그와 함께 했다.  이는 주리룬 전 시장이 당내 젊은 당원들로부터 큰 신임을 얻고 있는 만큼 당 주석 당선시 당내 세대 교체를 확실하게 추구하겠다는 것을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그간 국민당은 세대 교체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채 당내 어르신들이 젊은 당원들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이번 당주석 선거에는 당주석 연임을 노리는 장치천 국민당 당주석을 비롯해 후즈창 전 타이중시장, 옌콴헝 전 입법위원을 비롯해 장야중 쑨원학교장이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 때 가오슝시장에서 파면된 한궈위 전 시장의 국민당 당주석 출마 여부가 잠깐 주목 받기도 했다.  이번 국민당 당주석은 2022년 지방선거 및 2024년 총통 선거 등에서 승리를 거머쥐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당차원에서 국제적 교류 및 중국과 교류를 확대함은 물론 젊은 당원에게 참여 기회 등을 넓혀 당 개혁을 이룩할 수 있는 후보가 당 주석으로 선출될 것으로 관측된다. 

긴급사용승인 취득 실패한 대만산 2호 롄야 코로나19 백신에 대만 정부 "계약 계속 유효"...식약서에 검수봉인 의뢰한 롄야 200만 도즈 전량 폐기되나

  [상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산 2호 백신인 롄야백신이 대만 식약서의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지 못하면서 대만 정부가 앞서 선구매한 500백만 도즈에 관심이 쏠린다. 

대만 고속철도, 코로나19 확진자 줄어 9월부터 운행횟수 늘린다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현저하게 둔화된 가운데 대만 고속철도의 운행이 9월부터 늘어난다.  대만 고속철도공사는 16일 커로나19 신규 확진사례가 낮은 상태로 유지됨에 따라 열차 운행을 늘린다고 밝혔다.  고속철도는 주당 상행 90편 등 총 180편을 증편할 방침이다.  9월부터 주당 809편이 운행된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5월 중순 열차 운행 횟수는 1016회였다.  9월 고속철도 티켓은 티익스프레스 모바일앱, 홈페이지 예약시스템, 역 카운터 등을 통해 8월 18일부터 예매 가능하다.  여전히 방역경보 2단계가 실시되고 있는 만큼 자유석 티켓 판매는 이뤄지지 않으며 열차 내 음식물 섭취도 계속 금지된다.  고속철도는 방역경보 2단계 이후 열차 운행 횟수를 주당 556회에서 629회로 늘린 바 있다. 

중국강철(차이나스틸) 고위급 50대 직원, 모더나 접종 다음날 사망해

모더나 백신 [대만 식약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대표 제철 업체 중국강철(中鋼, 차이나스틸)에 근무하는 직원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중국강철에 근무하는 57세 리(李)모 씨가 모더나 접종 후 사망했다고 가오슝 위생국이 밝혔다.  그는 14일  오후 4시 펑산체육관 접종소에서 모더나 백신을 접종했다. 다음날 15일 아침 10시경 회사 사무실에서 구토를 한 뒤 정신을 잃었다.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했다.  중국강철의 고위직에 있는 것으로 알려진 리씨는 고혈압 이력이 있었고, 평소 혈압약을 복용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강철 측은 리씨가 쓰러진 뒤 병원으로 후송시켰으나 사망했으며 이번 일이 백신 접종과 관련 있는지는 전문 부서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사측은 직원들이 예방접종 휴가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접종 후 충분하 휴식을 취한 뒤 직장에 복귀하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5일 오후 대만에는 24만9천 도즈의 모더나 백신이 대만에 도착했다. 이는 대만이 구입한 분량이다. 

대만산 1호 백신, 예약 시작 2분만에 4만2천 명 완료...대만산 백신 접종대상 확대할 듯

  가오돤 백신 [대만 식약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산 1호 백신 가오돤(高端)백신의 접종예약이 16일 10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2분만에 4만2천여 명이 등록을 마쳤다.

대만산 2호 코로나19 백신, 대만 긴급사용승인(EUA) 취득 실패

  [연합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산 2호 코로나19 백신인 롄야(聯亞) 백신이 대만 긴급사용허가(EUA)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