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월 6, 2018의 게시물 표시

8~10일 기온 '뚝'…"추위 조심하세요"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오는 8일부터 10일 새벽까지 대만 북부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편의점서 콘돔 훔친 절도범 체포…"이틀만에 17통 다 썼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40대 남성이 대만 북부 타오위안(桃園) 중리(中壢)에 있는 한 편의점에서 대량의 콘돔을 훔쳤다고 대만 징저우칸이 5일 보도했다.

타이난(台南) 마라톤 여러명 쓰러져…30도에 가까운 더위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4일 타이난(台南)에서 열린 제12회 고도(古都)국제마라톤대회에서 11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화롄 방문 관광객에게 보조금 지급…화롄(花蓮) 살리기

화렌 기차역[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관광국이 지진으로 인해 관광객이 부쩍 줄어든 동부 화롄(花蓮) 지역 관광 살리기에 나섰다.

입법원서 시위하다 다친 퇴역장교 결국 사망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지난 27일 입법원(국회) 주변에서 군인연금개혁 반대 시위를 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퇴역군인 머우더셩(繆德生)씨가 결국 사망했다고 5일 싼리신문이 보도했다.

중국, 대만 독립세력에 경고메시지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중국 총리 리커창(李克強)은 5일 열린 제13회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보고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을 강조하며 '92공식'을 기초로 해서 양안 관계의 평화와 발전이 되어야 한다고 6일 중국시보가 전했다.

중국 전인대서 대만에 '경고'…대만, '현상유지' 고수

홍바오 건네는 대만 차이잉원 총통[페이스북 캡처]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서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가 5일부터 개막된 가운데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대만 정책을 발표하자 대만 총통부는 '현상유지'정책을 견지한다는 뜻을 밝혔다.

중국의 대만판공실과 홍콩마카오 판공실 합병설은 "사실무근"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최근 중국과 대만관계가 경색되면서 중국이 대만에 '당근과 채찍' 정책을 내놓은 가운데 불거진 대만판공실과 홍콩마카오판공실에 대한 합병설에 대해 류제이(劉結一) 중국 대만판공실 부주임이 부정했다고 대만 중국시보가 4일 보도했다.

대만, 오는 5월 국가급 국방싱크탱크 설립한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의 군사적 압박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대만은 올해 국가급 국방싱크탱크를 설립한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