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2월 25, 2020의 게시물 표시

아들이 창밖으로 물건을 집어 던진 이유

  [이티투데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물건을 창밖으로 던진 남성이 숨진 사연이 대만 언론들을 통해 24일 보도됐다.  타이베이시 중산구에 사는 판(潘, 32)모씨가 22일 아침 9시경 자신의 방에서 창밖으로 물건을 자꾸 집어 던졌다.  판씨 집 앞을 지나던 사람들은 판씨가 던진 물건에 위협을 느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판씨의 집에 찾아가 어머니와 함께 판씨가 머물고 있는 윗층으로 올라갔다.  판씨의 방문을 부수고 들어간 이들은 판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목격했다.  판씨는 혼수상태에 빠져있었다.  이들은 판씨를 병원으로 후송했고 응급처치가 이루어졌지만 판씨는 사망했다.  조사결과 판씨는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어머니는 당시 그가 창밖으로 계속 물건을 던졌던 이유는 관심을 끌어 자신을 구해달라고 호소한 것이었다며 너무 늦게 알았다고 한탄했다.  판씨는 수년전 국술관을 차려 운영했지만 마약에 손을 대 감옥에 수감생활을 하다 올해 출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2023년부터 대만의 성인 연령은 '18세' ... 개정법, 입법원 최종 심의 통과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성인 연령을 낮추는 개정법안이 25일 대만 입법원(국회)에서 최종심의를 통과되면서 2023년부터 대만의 성인 연령은 18세다. 

대만에 올해 말 첫 ‘한류’ 급습⋯15년만에 가장 추운 새해될 듯

[중앙기상국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한류'(한파)가 2021년을 앞두로 대만을 덮칠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발발 후 최초로 대만 무대에 서는 한국 연예인은 누구?

소녀시대 효연[인스타그램]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코로나19 발발 후 한국 연예인 중에서 누가 가장 먼저 대만 무대에 서게 될까?

연예인 출신 대만 국회의원, 국회서 마작 게임 즐기다 딱 걸려

  [연합보 영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연예인 출신의 한 입법위원(국회의원)이 입법원(국회)에서 휴대폰을 들고 마작 게임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인터넷에 퍼지며 논란이 됐다. 

교통부, 에바항공에 직원 방역관리 소홀로 벌금 100만 대만달러 부과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4일 대만 교통부는 직원들이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지 않았다며 대만 에바항공에 벌금 100만 대만달러를 부과했다.  이는 에바항공 소속 뉴질랜드 국적 조종사가 미국에서 돌아온 뒤 코로나19에 감염되었고 이후 다른 조종사 두 명이 감염됐다.  또한 그는 대만 여성을 감염시키면서 이 여성은 4월 12일 이후 최초의 확진자가 됐다.  이 조종사는 에바항공에서 해고되는 한편 방역 조사에 매우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여 타오위안 위생국으로부터 30만 대만달러의 벌금을 부과 받았다.  교통부는 24일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항공사는 중앙전염병지휘센터의 지침에 따라 직원들이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따르도록 할 책임이 있다고 했다.  교통부는 그러면서 격리기간 및 자주건강관리 기간 동안 항공사는 이들을 모니터링 해야 한다며 에바항공은 그러ㅈ 않았다고 판단했다.  교통부는 코로나19 방역 관련 특별법 7조와 16조에 따라 에바항공에 위반시 최대 금액인 100만 대만달러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트와이스 ‘쯔위’, 2020년 세계 100대 미녀 연예인 8위 올라

  유튜브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20년이 저물어 가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 채널 탑 뷰티 월드는 올해 세계 미녀 100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여기서 대만 국적 연예인 트와이스의 쯔위가 8위에 올라 대만인 여성 연예인 중 최고의 미녀로 꼽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한 것이다.  쯔위는 케이팝 비주얼 퀸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1위에는 터키 슈퍼 미녀 한데 에리첼이 올랐다.  우리 나라에서 활동 중인 연예인으로 보면 4위에는 소녀시대 멤버 윤아가, 34위에 아이유가 올랐다. 

중국서 불명비행물체 떨어지는 장면 포착돼...운석 가능성 제기

  [웨이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에서 거대한 빛을 지닌 불명의 물체가 떨어지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가 됐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