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30, 2021의 게시물 표시

리그 오브 레전드 S2 세계챔피언 출신 남성, 마약 판매 혐의로 구속돼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9일 밤 전 세계 유명 게임 LOL(리그 오브 레전드)시즌2 세계 챔피언 출신 Toyz(토이즈, 류웨이젠, 29)가 마약을 판매한 혐의로 구속됐다거 대만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만 리그 오브 레전드 계의 게스트로 각광 받아오던 토이즈는 그간 훤칠한 외모와 말솜씨로 리그 오브 레전드 매니아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준 터라 팬들의 충격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타이중 지검 마약단속과 검사는 마약 사건을 수사하던 중 류웨이젠을 지목, 집중 수사를 벌였다. 검찰은 경찰에 수색 영장을 발부하고 28일 경찰은 신베이 한창에 있는 그의 집을 급습, 마리화나 200개를 발견했다.  검찰은 그의 배후에 조직 등이 있을 것으로 보고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토이즈 류웨이젠은 대만 e-스포츠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그는 리그 오브 레전드 S2 챔피언 팀 Taipei Assassination Star의  멤버다.  그는 인터넷에서 잘 알려져 있다. 유튜브 구독자만 69만 4천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 대만 차이잉원 총통, 대만산 백신으로 2차 접종 완료...대만산 백신 접종자, 해외서 격리 면제 또는 단축 가능할까

  대만산 메디젠 백신으로 2차 접종까지 모두 마친 차이잉원 대만 총통[라이브 화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차이잉원 총통이 30일 오전 국립대만대 의대 체육관에서 대만산 1호 코로나19 백신인 가오돤(메디젠) 2차 접종을 마쳤다고 대만 중앙통신 등이 보도했다. 

팔라우, 대만인들에게 “여행도 하고, 코로나19 백신도 맞고”

  [콜라투어]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과 트래블버블을 시행하고 있는 팔라우가 최근 대만의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자 코로나19 백신으로 관광객 모일에 나섰다.  29일 팔라우 관광국 대만사무소는 10월부터 팔라우를 방문하는 대만인들에게 모더나 백신 또는 화이자 바이오앤텍 백신을 무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신 이벤트는 10월 한 달간 실시된다.  그간 유일한 직항인 중화산동 외에도 에바항공과 타이거에어가 대만 중앙전염병지휘센터에 팔라우한편 허가를 신청한 상태다.  1차 접종을 아스트라제네카로 마친 경우 모더나가 화이자로 혼합접종을 실시한다. 

대만 에바항공, 스카이트랙스 선정 최고 항공사 7위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대표 항공사 중 하나인 에바항공이 2021년 세계 최고의 항공사 7위에 올랐다.  이는 영국 항공서비스 조사기관 스키이트랙스가 선정한 것이다.  올해는 2019년 9월부터 2021년 7월까지의 결과를 기반으로 순위를 책정됐다. 스카이트랙스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잠시 항공사 조사를 중단했다.  에바항공은 또 이코노미클래스 케이터링 부문 4위, 아시아 최고고 힝공사 5위 등 여러 하위 부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최우수 항공사에는 카타르항공이 선정됐다. 2위, 3위는 각각 싱가포르항공과 ANA항공이 올랐다. 

10월 5일 주리룬 국민당 주석 체제 출범…중국, “하나의 중국과 92공식 인정하는 같은 입장”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국민당 새 주석 취임식이 10월 5일 거행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당 관계자가 이같이 밝혔다.  이에 지난 25일 주석 선거에서 여유롭게 당선된 주리룬 잔 신베이시장이 장치천 현 주석의 뒤를 잇는다.  당은 선거 직후 장치천 주석의 사임을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 주석은 개표 때 패배를 직감하고 일찍이 인수인계 팀을 꾸렸다.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대만판공실도 시진핑 주석에 이어 29일 논평했다.   주펑롄 대만판공실 대변인은 주리룬과 시진핑 국가주석 간 메시지를 주고 받았다며 “대민 독립에 반대하고 92공식에 찬성하는 공동의 입장”이라고 했다.  주팔린 대변인은 국공회담이 재개될 것인지 주리룬의 중국 초청 여부 등은 언급을 거부했다.  하지만 대변인은 하나의 중국 원칙과 92공식을 인정하는 한 대만의 그 어떤 정당, 단체, 게임과도 협상하여 분열에 대한 핵결책을 모색할 용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