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월 24, 2016의 게시물 표시

대만 외교부, "위안부 문제, 일본에게 거듭 사과 촉구할 것"

대만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샤오타오(小桃) 할머니가 일본정부로부터 사과를 받지 못한 채 별세했다.

외교부에서는 수차례 일본정부에 위안부 문제에 대해 공식적 사과와 배상금 등을 요구해왔으나 일본은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사항이 없다"라는 대답만 할 뿐이다.

21일 타이베이에서 부녀구원기금회가 주최한 샤오타오 할머니의 추모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마잉주총통은 조의를 표하며, 위안부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과거 할머니와의 만남을 떠올리며, "지금 하늘에 계십니다. 영원한 영면에 드셨습니다. 일본정부의 사과를 받지 못한 채. 우리는 미안함과 아쉬움이 가득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위안부는 (사과 받을) 합당한 존엄과 권리가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외교부에서도 할머니의 장례식과 추모회에 참가 깊은 유감과 애도를 표했다. 대만 정부는 지난해 12월 한일 위안부 합의 이후로 외교부를 통해 대만 피해자에 대해서도 정중한 공식사과및 배상, 명예회복를 비롯한 생활보조 등의 지원을 여러차례 요구해왔으나 현 일본 관방장관 스가 요시히데(菅義偉)는 "그 어떤것도 결정되지 않았다"라고 말하며 대만 정부의 요구를 정면으로 회피했다.

[대만BIZ] 2016 타이페이국제 식품/식품기계/포장전시회 바이어 모집

2016 Food Taipei/Food Tech/ Pack이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4일) 타이베이 난강 전시관 및 국제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 규모는 1650업체, 4000개 부스, 관람객은 약 8만 명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최인 대만무역센터(TAITRA)는 현재 바이어를 모집하고 있으며, 바이어로 참가시 1인당 1만 5000NTD 한도 내에서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최대 3박 4일 호텔 숙박을 지원한다. 호텔은 TAITRA에서 지정한 호텔에서 투숙을 해야 한다.

바이어 참가 자격은 전년도 매출액 3억 원 이상 업체(미화 30만 달러)이며, 신청서 제출 후 심사를 거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29일까지로 서울대만무역센터로 하면 된다.

전시회 사이트:
www.foodtaipei.com.tw 
www.foodtech.com.tw
www.taipeipack.com.tw

서울대만무역센터
전화: 02-3789-8722
이메일: seoul@taitra.org.tw

대만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체크인한 장소 TOP 5

페이스북(Facebook)은 1월 10일 2016년도 체크인을 가장 많이 한 곳을 발표했다. 페북 유저들이 대만에서 가장 많이 체크인한 지역은 어디일까?  TOP5를 알아보자.

1위: 치메이박물관(奇美博物館)
- 주소: 台南市仁德區文華路二段66號
- 사이트: http://www.chimeimuseum.org/


2위: 화산1914문화창의산업원구(華山1914文化創意產業園區)
- 주소: 台北市中正區八德路一段1號
- 사이트: http://www.huashan1914.com/
3위: 송산문창원구(松山文創園區)
- 주소: 台北市信義區光復南路133號
- 사이트: www.songshanculturalpark.org
4위: 타이베이시립아동신낙원(台北市立兒童新樂園)
- 주소: 台北市士林區承德路五段55號
- 사이트: www.tcap.taipei/

5위: 단수이허안라오지에(淡水河岸老街) - 주소: 新北市淡水區中正路一段
- 사이트: http://tour.ntpc.gov.tw/page.aspx?wtp=1&wnd=61

2016년 타이완 관광절 경축대회, 7개 한국기업 수상

2월 19일 타이베이 웬산호텔에서 2016년 관광절 경축 대회가 열렸다. 2015년 타이완을 방문한 여행객수 일천만 시대를 돌파하여 타이완 관광계의 새로운 지표를 연 만큼 마잉지우(馬英九) 총통은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여 타이완관광협회 및 업계종사자들에게 아낌 없는 찬사를 보냈다.

또한 이번 관광절경축대회에서는 한국관광업체인 KOFTA, 하나투어, 모두투어네트워크, 여행박사, TOUR2000, 내일투어, T-way Air등  7개 단체가「타이완관광발전공헌상」을 수상했다.  

마잉지우 총통은 축사에서 “아름다운 경치, 아름다운 음식, 아름다운 덕은 대만이 해외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관광 특색일 뿐만 아니라, 타이완 각지에서의 독특한 활동 등이 펼쳐지고 있다”고 말했으며,  “신년 역시 다채로운 이벤트가 많아 많은 관광객과 함께 많은 관광 수입을 거뒀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 입국자수의 끊임없는 증가에 따라 타이완 관광 외화수입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2,816억NTD가 증가하여 164%의 성장을 기록했다. 마총통은 이에 대해  대만 관광의 새로운 지표를 열었음을 강조했으며, 미래 관광 발전의 핵심 키워드는「품질」로 정부와 민간업자는「투자 확대, 품질 향상, 가치 창조」를 이루어 더욱 다원화된 배경하에 국제 관광객들이 대만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타이완 교통부 차장 정다런(曾大仁)은   교통부는 지속적으로「타이완관광달력」이벤트를 개최할 뿐만 아니라 대만의 대중교통 환경을 개선하여, 통합된 대만 여행을 추구하고 관광버스 등의 서비스 등을 확대하여 자유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로 하여금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