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2일 오후 6시 44분 대만 이란(宜蘭)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대만 중앙기상국이 밝혔다. 2019년 5월 2일 오후 6시 44분 이란현에서 4.8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대만 중앙기상국 캡처] 진앙지는 이란현정부 동남쪽 32.2km 지점으로 진앙의 깊이는 41.7km였다. 가장 큰 진도는 이란현 뉴더우(牛鬥)에서 4도이다. 타이베이(台北)에서의 가장 큰 진도는 2도였다. 지진으로 인한 피해 소식은 알려지지 않았다.
쑹추위 친민당 주석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전미숙(田美淑)] 쑹추위(宋楚瑜) 친민당 주석 겸 총통부 상임고문은 중국 관영 언론 신화사가 최근 중국을 방문해 일국양제(一國兩制, 하나의 국가 두 체제)를 찬성한다고 보도한 것과 관련 전면 부정했다고 대만 언론들이 2일 보도했다.
2019년 5월 1일 A1면 빈과일보 [류정엽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내년 총통 선거와 입법위원(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대만 여야 총선 후보 선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일 대만 자유시보, 연합보, 빈과일보 등 현지 매체들은 민진당과 국민당 경선 후보자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