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5, 2023의 게시물 표시

회전초밥집서 초밥에 침뱉는 아이, 안 말리는 부모...사과는 초밥집이

  지난 3일 디카드에 타이중에 있는 소고백화점 내 유명 회전 초밥집에서 초밥에 침을 뱉는 아이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4올라와 화제가 됐다.  4일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아이는 다섯 접시에 침을 뱉었다. 사진이 찍히는 걸 알아차린 아이는 그제서야 침뱉기를 그만뒀다. 물론 옆에 있던 부모는 전혀 말리지 않았다. 스시집은 이를 나중에 알게 되었으나 대응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자 4일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측은 유사 상황 발생 시 즉각 영압을 중단하고 민들어진 모든 회잔 초잦으 폐기하고 창소, 소독하겠다고 밝혔다.

태풍 오는데, 신주서 나체로 활보한 남성 화제

  신주이사 나체로 활보한 남성 [페이스북 캡처] 태풍 카누가 3일, 4일 이틀간 대만에 접근하고 있는 가운데 3일 오전 8시 나체의 남성이 슬리퍼만 질질 끌며 신주현정부 앞 도로에 불쑥 나타나 뜨거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경찰은 이 남성을 경찰서로 데려갔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를 접한 일부 네티즌은 태풍에 옷이 날아갔다는 농담을 하기도 했다고 전해졌다.

북한, 중국 통일 위한 "어떤 조치"도 지지

최근 북한 전승절 70주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친서를 받은 북한이 4일 미국이 대만 독립을 부추기고 있다면서 '하나의 중국' 강조와 더불어 중국의 어떤 조치도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강경하게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이날 맹영림 북한 외무성 중국담당 국장이 담화에서 미국의 대만에 대한 무기판매와 관련해 "이는 철저히 중국정부와 인민앞에 미국이 공약한 하나의 중국원칙과 3개 중미공동콤뮤니케정신에 대한 란폭한 위반인 동시에 중국의 내정에 대한 간섭이자 중국의 주권과 안전에 대한 엄중한 침해"라고 주장했다. 맹 국장은 "앞에서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견지한다고 하면서도 뒤에서는 중국의 엄연한 한 부분인 대만의 '독립'을 부추기는 미국의 철면피한 이중성, 량면성이야말로 지역정세의 안정을 여지없이 파괴하는 위험천만한 정치군사적 도발이며 마땅히 세인의 규탄을 받아야 할 반평화적망동"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중국과의 관계개선에 대하여 떠들면서도 중국의 핵심리익 중의 핵심리익인 대만문제를 가지고 물고 늘어지는 현 미행정부의 속심은 명백하다"며 "대만을 불침의 반중국전초기지, 대중국억제전략실현의 제1선참호로 전락시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패권적 지위를 확보하자는 것이 다름아닌 미국의 흉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조선반도와 대만해협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은 미국의 군사적활무대가 아니며 전쟁시험터도 아니다"라며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자주적인 주권국가들은 미국의 강권과 전횡으로부터 자기의 주권과 핵심리익을 철저히 수호할 수 있는 힘과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대만독립' 세력을 부추기는 미국의 책동을 중국의 내정에 대한 란폭한 간섭과 엄중한 주권침해로 락인하며 이를 강력히 규탄배격한다"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나라의 주권과 령토완정을 수호하며 중화민족의 통일성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