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1월 8, 2018의 게시물 표시

[대만위키/기본정보] 청천백일만지홍기(青天白日滿地紅旗)

[위키피디아 캡처] [대만은 지금 = 도라에몽] 청천백일만지홍기(青天白日滿地紅旗)는 대만(중화민국) 국기다

대만 언론들, "대만 아침 메뉴 비싸졌다"

자료사진 [전미숙 촬영=대만은 지금] [대만은 지금 = 이송희(李松熙)] 싸고 편리해서 사 먹던 편의점의 세트메뉴의 종류가 또 줄어들었다. TVBS 등 대만 언론에 따르면, 8월에 49, 59 대만달러 세트 메뉴가 없어진 후, 이번에는 59 대만달러 짜리 주먹밥 세트 시리즈도 세트 메뉴에서 사라졌다. 그나마 저렴하게 먹을 수 있던 세트 메뉴를 편의점에서 찾아볼 수 없게 된 것이다. 편의점의 아침 세트 메뉴는 우리도 모르게 조금씩 오르고 있었다. 원래 39원, 42원 주먹밥은 45원으로 15%나 올랐고 세트 메뉴에서도 빠졌다. 편의점들은 기존의 음료수를 라떼로 바꾸고 가격을 올렸다. 대만 네티즌들은 이와 관련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이들은 "싼 할인 세트가 없으면 그냥 전통 아침 가게에 가겠다", "별로 먹고 싶지 않아도 가격이 싸서 사 먹었는데, 다시 생각해 봐야겠다"는 등의 반응을 쏟았다. 하지만 편의점이 아닌 대만 아침 가게도 25%가량 가격을 인상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미지를 누르시면 오픈챗으로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챗 바로가기: https://open.kakao.com/o/goaNfQ3

[대만은 지금] 카카오 오픈챗 오픈!

[대만은 지금] 대만에서 전하는 생생한 소식 [대만은 지금]이 카카오톡 오픈챗을 8일 열었습니다.

실종된 대만인, 싱가포르서 변사체로 발견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실종된 대만 남성이 싱가포르에서 변사체로 발견됐다고 대만 언론들이 7일 보도했다.

대만 남성, 시티은행 시스템 오류악용 30억원 무단 결제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시티은행의 한 대만인이 은행 시스템 오류를 악용해 카드로 6천 300만 대만달러(약30억 원)를 결제했다고 자유시보 등 대만 언론이 6일 보도했다.

중화민국한인회 12월 17일 송년회 개최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화민국한인회가 오는 12월 17일(월) 저녁 6시 타이베이 시저파크호텔에서 송년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송년회는 호텔 4층 바오다오(寶島)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