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28, 2021의 게시물 표시

대만서 1세 여아 욕조에서 익사해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북부 타오위안(桃園)시에서 1세 여아가 욕조에 빠져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재대만한인경제인연합회, 아시아나항공과 기업우대 업무협약 체결

재대만한인경제인연합회(회장 김규일)는 4월 28일(수) 오후 2시 아시아나항공 타이베이 지점(지점장 강병욱)과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기업우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재대만한인경제인연합회 회원사, 동행 직원을 포함하여 ‘기업우대 프로그램’을 통한 항공권 할인, 위탁수하물 추가 지원 및 대만 타오위안 공항 전용 카운터 운영 등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재대만한인경제인연합회는 “향후 회원사에 여러 항공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아시아나항공과의 상호 이익을 촉진하기 위해서 기업우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업우대 협약을 체결한 김규일 회장은 “회원사에게 출장에 따른 항공요금 부담과 위탁수하물에 대한 문제가 이번 기업우대 협약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줄어들기 시작될 때부터 더욱 많은 혜택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병욱 아시아나항공㈜ 타이베이 지점장은 “금번 협약식을 통해 한국 대만간 더욱 활발한 경제활동을 기대한다”며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 재대만한인경제인연합회 뿐만 아니라 (사)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각 지회와 당사 각 해외지점간의 협력도 더욱 늘어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재대만한인경제인연합회에서는 김규일 회장, 심선미 감사, 양광수 차세대위원장, 이윤미 차세대부대표 등 4명이 참석했다. 월드 옥타는 세계 68국 144개 지회에 7천여 정회원과 2만 여 차세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한인경제인 단체이다. 아시아나항공 한국-대만 노선(인천-타이베이)은 아시아나항공㈜ 타이베이 지점의 발빠른 대처로 작년 초 COVID-19로 인해 운항이 중단된 후 작년 3월 18일부터 항공사 중 가장 먼저 운항을 재개하였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매주 수, 목, 토, 일요일 주 4회를 운항해 한국과 대만을 오가는 항공편 중 가장 많은 항공편을 운영 중이다.    

신베이 국제학교 학생 2명, 코로나 혈청항체 양성 판정...학교 임시 휴교

캉차오국제학교 인근 [싼리신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화항공 화물기 조종사 관련 사례가 늘어나면서 보건 당국은 1279명의 조종사를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했다. 그중 3명이 확진, 3명이 혈청항체 검사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8일 허우유이(侯友宜) 신베이시 시장은 신베이시 린커우(林口) 캉차오(康橋)국제학교 학생 2명이 혈청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두 학생은 다른 학급에 속해 있다. 이에 따라 193명의 학생이 자주건강관리에 들어갔다. 학교는 7일간 휴교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일본 아베 전 총리, “대만 파인애플 맛있어 보인다”에 대만 총통의 반응

  대만을 달군 아베 신조의 사진 [페이스북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이 3월부터 대만 파인애플을 금수 조치한 가운데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28일 자신의 SNS에 대만 파인애플 사진을 올려 대만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28일 대만 코로나19 지역감염사례 +3... 중화항공 화물기 관련 확진 2건 추가

천스중 위생복리부장(장관)[이티투데이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 중화항공 화물기 조종사 관련 감염 사례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다. 

싱가포르, "대만에 트래블버블 제안서 보냈다"

  옹예쿵 싱가포르 교통부 장관[싼리신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옹예쿵(王乙康) 싱가포르 교통부 장관이 대만에 트래블버블 시작을 위한 제안서를 보냈다고 26일 밝혔다.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