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4월 9, 2022의 게시물 표시

윈린 베이강 종교행사서 패싸움 벌어져

  현장 [TVBS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많은 사찰이 모여 있는 윈린현에는 매년 많은 대만인들의 종교인들이 모여들며 성지가 된다.  대만 언론들에 따르면 9일 오후 2시께 윈린 베이강에 있는 우더궁에서 열린 종교행사에 참가한 다른 지역 사찰단들 간의 패싸움이 벌어졌다.  파란색과 노란색 옷을 입은 진영으로 나뉘어 싸웠다. 신문은 이들이 자이와 장화의 사찰에서 온 사람들이라고 전했다.  집단 싸움의 상세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폭죽을 타뜨리는 과정에서 상대 신에 대해 불경함을 보인 데에 화가 난 것으로 전해졌다.  충돌 과정에서 각목이 등장하는가하면 어디서 경찰차가 급히  등장하며 패싸움 하는 군중 사이를 가르며 또 다시 영화와 같은 장면을 연출했다. 이는 약 10분 가량 지속된 뒤 일단락됐다. 이 과정에서 두 명이 부상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베이강 마주 병원으로 긴급 이송돼 응급 치료를 받았다.

[정보] 대만 코로나19 백신 증명서 발급 방법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안녕하세요. '대만은 지금'입니다. 요청이 있어 올려 드립니다.  대만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을 받으신 뒤 한국으로 돌아가셔서 관련 접종 증명이 필요하신 경우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가기(누르면 이동) 오른쪽(녹색) 부분의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왼쪽은 건강보험 카드 정보로 로그인, 중앙은 출입국 허가 정보로 로그인, 맨 오른쪽 여권을 이용한 로그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 완전히 돌아간 상태인 경우 여권 부분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기간이 말소된 거류증 번호와 건강보험카드 번호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여권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정보 입력하신 뒤 인증을 누르시고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4월 9일 지역감염 442명, 해외 136, 사망 1명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9일 코로나19 신규사례가 578명을 기록했다. 올해 최다 기록이다.  지역감염으로 442명, 해외유입 136명을 기록했다. 사망도 1명 추가됐다.  신베이시 143명, 신베이시 95명, 타오위안시 41명, 지룽시 39명, 가오슝시 38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 2월 15일 이후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 9일 사망한 이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90대 여성으로 고혈압, 파킨슨병 등 만성질환을 앓아온 환자였다.  환자는 병원 입원 후 저산소증에 시달렸고, 세균성 폐렴과 패혈성 쇼크로 인한 합병증이 생겼다고 지휘센터는 밝혔다.  지휘센터는 사체의 염기서열 분석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오미크론의 변이형 BA.2로 잠정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 90대 여성은 4일 확진되어 7일 사망했다. 2일부터 증상이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총 3108명의 지역 사례가 발생했다. 그중 99.68%인 3098명이 경증 또는 무증상 감염자였다. 나머지 10명은 중증으로 사망했다. (0.32%) 

[포토뉴스] 2022년 재대만 한인 유학생 체육대회 모습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안녕하세요. 대만은 지금입니다. 재대만 한인 유학생 체육대회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올려 드립니다. 조금 늦은감이 있긴 하지만요.  지난 2022년 3월 20일 대만 국립정치대학교에서 한인총유학생회 주최로 열렸습니다.  사진은 대한(台韓) 문화공감지 '도시락'(都市樂)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실은 2천 장 넘는 사진을 도시락 측으로부터 받아서 고르느라 애먹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언제나 사진 속처럼 밝은 모습으로 대만을 발판 삼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재대만 한인 유학생이 되길 바라 봅니다.  차후 대만 전역에 있는 유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날을 상상해 봤습니다.  아울러, 재미난 대만 에피소드가 있다거나 대만 앓이를 하고 계신다면 nowformosa@gmail.com으로 메일 주십시오.  뭘 하고 있을까요?  공을 던지고 있는데요. 제각각 포즈가... 줄넘기도 끝나고...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