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1월 10, 2019의 게시물 표시

차이잉원(蔡英文) 총통 2번째 내각 라이칭더(賴清德) 총리 사임

사임 앞둔 라이칭더 행정원장[인터넷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라이칭더(賴清德) 대만 행정원장(총리)가 행정원작직에서 물러난다고 대만 언론들이 10보도했다.

대만 웨이우잉(衛武營), 영국 언론이 꼽은 2019년 가볼만한 곳

가오슝 웨이우잉국가문화예술센터 [웨이우잉 제공]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영국 가디언지는 2019년 신년을 맞이해 반드시 방문해야 할 40곳을 발표, 대만 가오슝(高雄)에 위치한 웨이우잉(衛武營) 국가예술문화센터가 꼽혔다.

돈 들고 잠적한 대만 귀부인, 캐나다에 난민 신청…'점입가경'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10억 대만달러(약 370억 원)를 들고 잠적한 대만 유명 블로거인 귀부인나나(貴婦奈奈)와 그의 가족이 캐나다로 도주해 난민 신청을 한 것이 알려졌다. 잠적한 귀부인나나[인터넷 캡처]

미국, 중국에 대만압박 중단 표명했다

[대만은지금 = 류정엽(柳大叔)] 중국이 최근 대만에 '일국양제' 정책을 발표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중국에 대만 압박을 중단해줄 것을 표명했다고 대만 자유시보가 10일 보도했다.

2018년 대만 소비자물가지수(CPI) 1.35% 증가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2018년도 대만의 소비자물가지수(CPI, consumer price index)가 1.35% 증가했다.

가오슝 한류 바람은 조작된 것? 대만 언론 의혹제기

한궈위 가오슝시장[원견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에 정치 '한류' 바람을 불러일으킨 한궈위(韓國瑜) 가오슝(高雄)시장 당선에 여론몰이 의혹이 제기됐다.

가오슝항서 컨테이너 바닷물에 '퐁당'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가오슝(高雄) 해역에서 컨테이너가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대만 민주주의 세계 167개국중 32위

대만의 민주주의 지수 추이[이코노미스트 캡처] [대만은 지금 = 류정엽(柳大叔)] 대만의 민주주의 지수가 세계 32위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31세 영어통역사에게 미국대표처 선임…낙하산 논란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31세 젊은 영어 통역사가 주미국대표부 정치부로 발령 나 논란이 되고 있다. 오른쪽 자오이샹((趙怡翔)) [유튜브 캡처]

클럽서 만취한 대만 여성, 베트남인 4명에게 밤새 성폭행 당해

[대만은 지금 = 전미숙(田美淑)] 베트남 남성 4명이 타이베이 클럽에서 만취한 한 20대 여성을 자신의 숙소에 데려가 교대로 강간한 혐의로 기소됐다. 자료 사진 [픽사베이 캡처]

[대만은 지금] 후원하기

최신 소식